국회의원 선거는 중요합니다.
샬롬!
주님의 은혜와 평화가 함께하시기를 축복합니다.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가진다고 합니다.
입법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법률을 제정하거나 개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행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을 심의하고 확정할 수 있습니다.
국정 감사 및 조사권이 있습니다.
국정 운영 전반에 대해 감사를 실시하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권한을 가집니다.
조약 체결 및 비준 동의권입니다.
외국과의 조약을 체결하거나 비준할 때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탄핵 소추권입니다.
대통령이나 국무총리 등 주요 인사를 탄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면책 특권도 있습니다.
국회에서 발언하거나 표결한 내용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 특권을 가집니다.
이러한 권한을 통해 국회의원들은 국민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의 정책 결정과 법률 제정에 기여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책임도 무겁기 때문에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청렴하고 공정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국회의원 선거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합리적 선택을 자발성의 영역으로부터 숙고의 계기를 가지고 정의했었습니다.
합리적 선택을 덕에 가장 고유한 것으로 지적한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이러한 논의가 갖는 함축은 풍부할 뿐 아니라 덕론 일반에 아리스토텔레스다운 특징을 부여합니다.
그것은 합리적 선택이 윤리적 책임의 핵심에 서 있으며 이 중핵으로부터 칭찬과 비난, 동정과 연민과 같은 자발성과 비자발성의 한계에 관한 문제, 책임의 한계에 관한 문제들이 대답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수준에서든 면책의 사유가 될 비자발성을 들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합리적 선택이 각 개인의 책임하에 있듯이 그로부터 연원하는 개개인의 덕과 악덕 역시 개인의 책임하에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선택했으니 책임도 내가 지게 되는 것입니다.
바른 선택으로 행복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나라를 위해서 좋은 일꾼들을 세워주시기를 축복합니다.
https://youtu.be/uKoUZvDD9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