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jh파장 수심 관계로 천해파와 심해파를 판단한게 맞습니다만 항상은 아닙니다. 제가 여기서 gh 천해파 속도 식을 넣은 이유는 g와 h 값을 문제에서 제시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반면 심해파의 공식인 (g파장/2파이)^1/2를 넣지 못한 이유는 파이 값을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문제가 달라져서 파이 값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심해파 공식으로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관련 문항은 2008학년도 21번 문제 참고해주세요. 동일한 과정이지만 심해파 파속 = 파장/주기 로 유도했습니다.
첫댓글 파장에 비해서 수심이 너무 얕아서 아닐까요?? 그리고 해안이라고 하면 거의 천해파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천해파일 것 같다고는 생각했는데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해서요 ㅎㅎ.. 해안이면 그냥 천해파라고 생각하는게 편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마루 골에서 입자의 운동이 타원처럼 나와서 천해파로 판단했어요
위상속도 공식을 활용한 수식 증명을 하면 수심이 1/20파장 보다 작음이 나타납니다~
심해에서 생긴 파랑이 해안으로 전파되었으므로 천해파라고도 생각할 수 있을것 같고, 긴반지름과 짧은반지름의 길이를 구하라는 발문을 통해서 입자 운동이 타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유도하면
C(파속) = 파장/주기
파장 = 주기 × (gh)^1/2
파장 = 10(20)^1/2
h(2) < 파장/20 = 루트 5
감사합니다. 천해파 속도 식을 통해 파장을 구한 다음, "파장/20 > 수심" 이 식이 성립하면 천해파로 판단하면 되는걸까요?
@지구jh 파장 수심 관계로 천해파와 심해파를 판단한게 맞습니다만 항상은 아닙니다. 제가 여기서 gh 천해파 속도 식을 넣은 이유는 g와 h 값을 문제에서 제시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반면 심해파의 공식인 (g파장/2파이)^1/2를 넣지 못한 이유는 파이 값을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문제가 달라져서 파이 값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심해파 공식으로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관련 문항은 2008학년도 21번 문제 참고해주세요. 동일한 과정이지만 심해파 파속 = 파장/주기 로 유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