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에 생각하는 긍정의 힘과 교육의 희망
지난 밤에도 잘 주무셨나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긍정의 힘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조엘 오스틴은 '긍정의 힘'에서 긍정적 사고가 미래를 여는 희망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진리가 생동하는 교실에서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희망 거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규정된 틀 밖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교사의 역할과 자기 계발은 필수적입니다.
'배움이란 가르쳐서 얻는 것이 아니라 스승과 함께 있음으로써 얻는 것이다'라는 옛말의 의미를 되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교사 자신이 미래의 눈을 가진 교육의 주체임을 자각하고, 자기 계발에 힘써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교사는 스승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며, 사회 또한 교사를 인정하는 풍토를 만들어야 합니다.
교육에서의 희망이 사라지면 안 됩니다.
교사는 교양 있는 지성인으로 거듭나 학생들의 1%의 가능성도 존중하는 따뜻한 관심과 열정적인 지도가 필요합니다.
청출어람(靑出於藍)의 의미처럼, 제자가 스승보다 뛰어나다는 것은 교육의 성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교육에서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교사와 사회가 함께 노력하여 긍정적 사고와 자유로운 표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에서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향한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긍정적 사고가 미래를 여는 희망이 되며, 교사는 자기 계발을 통해 미래를 보는 교육의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사회는 교사를 존중하는 풍토를 만들어야 하며, 교사는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의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에서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주인공이 될 이들에게 본이 되어주는 사람, 그들을 존경하는 사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XqxwzS2WNy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