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는 잘 몰라서 패스
팔라딘 문제점
- 무늬만 마법인 근접
: 대쉬나 그랩류 스킬도 없어서 PvE/PvP 다 뛰어다니는 그저 고기방패
- 애매한 탱킹능력
: 광역 스킬(그나마 어그로 먹을 수 있는)이 단 하나, 그마저도 쿨이 길고 시전 중 방해받으면 끊김.
서브탱커 포지션이라곤 하나 유린책 10강을 해도 너무나도 부족한 어그로 수치
딜러들도 있는 무적기가 왜 탱커엔 없는지...?
- 과도한 마나소모
: 제작 영웅 패시브를 배워 7강 이상을 해도 풀스킬이 불가해서
반강제로 치유의 진(초월), 손 룬, 엠회 세공 등으로 MP문제 해결해야 함.
세인트 문제점
- 전투력 무의미
: 치유량/재감 세팅해야되는데 이건 공/명과 전혀 상관이 없으므로 투력 올릴 필요가 없음.
- 스킬 슬롯 낭비
: 강인한 기운 / 천상의 날개 / 부활 쿨이 긴 스킬이 다 단일인데 한 자리씩 차지하고 있음.
- 파티 사냥 메리트가 없음
: 초창기에나 탱/힐 다 하는 세인트가 파티 사냥에 이점있었을 뿐 지금은 딜러들이
각종 회피기나 보호막, 자힐을 다 갖고 있어서 솔로 자사를 함.
공통 사항
- 패시브/버프
: 공/명/치확 메타인 지금 그 어느 하나 패시브로 얻을 수 없는 클래스는 프리스트가 유일함.
자생과 관련된 패시브는 다 뜯어고쳐야함. 어차피 '흡수강타 딸깍' 밖에 없는데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음.
팔라딘 '진' / 세인트 '날개' 다 버프라고 하기엔 너무 미흡함. 수치를 확 올려주던가 아예 리메이크 해야함.
- 받는 PvP 모든 대미지 감소 옵션
: 이건 진짜 왜 넣은건지 도대체 이해불가. 절대 감소도 아니고 맥스 수치가 정해져있는데 빨리 바꿔야함.
무기/아바타/무형에 다 붙어있음.
- 딜링
: 퓨어 딜러들이 말한다... 힐딱이가 뭔 딜을 바라냐고. 아니 누가 폭딜은 원하나요?
일단 렙업 속도가 배 이상 차이나는 건 너무 하잖아요. 투력 4~5천 차이나도 딜량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낮음.
딜러들도 이젠 자생력이 다들 좋아져서 옛날처럼 중간 중간 물약 보충해가면서 사냥할 필요가 없어짐.
현 시점 프리스트의 유지력은 더 이상 특출난 장점이 아닙니다.
첫댓글 발키리 패시브에비하면 귀족임 ㅇㅇ
바드는 두개 다합친 똥임 패시브도 똥
케어가 필요함....유저 빠지는 클라스 살려줘야됨 그래야 오딘이 장수 할수 있음 한번씩 클레스 케어가 필요함
디펜더 패시브도 만만치않게 병신임...ㅠㅠ
다른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데..
팔라딘한테 무적기를 바라는건 뭐 ㅋㅋㅋㅋㅋ 안그래도 바퀴벌레인데..
살리긴 멀 살려 그냥 죽여 삭제하고 프리스트 워리어 무료 클체권 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