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포도주의 효능
프렌치 패러독스...프랑스인들이 영국인과 미국인과 비슷할 정도로 고지방식이를 하고도 심장병에 덜 걸리는 상황 때문에 나온 말.
많은 전문가들은 프랑스인들이 자주 마시는 레드와인(Red Wine 적포도주) 안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항산화제)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최근에 보면 ‘프랑스여자는 살이 찌지 않는다’, ‘프랑스인들은 다른 국가의 사람들에 비해 건강하다’는 자료나 뉴스가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여기서 많은 전문가들은 프랑스인들이 자주 마시는 적포도주에서 그 해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프랑스는 세계 최대 와인 생산국으로서 현재도 세계 1, 2위를 다툰다고 합니다.
프랑스인들이 다른 국가에 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는 얘기도 있지만 아무래도 그것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 부분들을 레드와인 안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해결해준 것 같습니다.
레드와인 안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쉽게 말해서 항산화제라고 하는데 강황의 커큐민, 녹차의 EGCG처럼 우리 몸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항산화제는 우리의 염증수치를 낮춰주게 되서 각종 질병을 낫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게 되지요.
보통 아사이베리(Acai Berry)같은 경우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100g당 319ng정도 들어있습니다.(참고로 1ng나노그램은 1mg=1000000
하지만 레스베라트롤 영양제의 경우 레드와인 안에 있는 항산화제가 무려 100mg이나 들어있으니 그 함량의 차이가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식품에 따라 들어있는 성분과 효과가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어떤 제품이 더 좋고 나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 세포재생 및 노화방지
항산화제라는 것은 산화의 반대를 일컫는 것으로 쉽게 설명하자면 노화를 방지하는 항노화 효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중에서도 레스베라트롤은 매우 강력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 항암효과
프랑스인들이 다른 나라사람들과 다르게 건강하다는 것은 그만큼 항암효과 또한 뛰어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로체스터대 연구진은 레스베라트롤이 췌장암 세포의 기능을 무력화시켜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3. 강력한 항산화 효과
비타민C보다 20~30배나 강력한 효과를 내는 것이 레스베라트롤입니다.
4. 콜레스테롤 저하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작용을 줄여주게 됩니다. 이로써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만들어서 심혈관질환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5. 피부미용에 큰 효과
탄력과 윤기를 주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활성화시키게 됩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줘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 피부 질환들은 수분부족 때문이 많기 때문에 수분보충은 피부미용에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기미, 잡티 제거
기미와 잡티를 만드는 주범인 멜라닌 작용 억제시킵니다. (사용하신 분의 말) 확실히 먹을 때와 안 먹을 때 피로회복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낮에 많이 졸립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레스베라트롤을 먹은 후로는 약간이나마 피로한 게 덜해졌습니다. 피부가 투명해집니다. 이건 처음 먹었을 때도 느꼈습니다. 약간씩 투명해졌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섭취를 중단해보니 확실히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