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우주에서 물질밀도는 계속 감소하고 암흑 에너지 밀도는 계속 유지되어왔다고 지구과학1 교과서에 쓰여있습니다.
우리가 닫힌 우주, 평탄 우주, 열린 우주를 이야기할 때는 임계밀도와 현재 우주의 밀도를 비교 하고
우주의 가속, 감속 팽창 여부는 물질 밀도와 암흑 에너지 밀도의 비율을 비교합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우주의 모습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계속 달랐고,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입니다. 위의 내용은 제가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한 것입니다. 혹시 제 생각이 잘못되었거나 위의 내용과 관련해서 추가적인 정보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https://physics.stackexchange.com/questions/397901/flat-universe-and-changing-energy-matter-ratios
https://physics.stackexchange.com/questions/247618/did-our-universe-experience-a-curvature-dominated-phase
일단, 현재 시점에 완벽한 평탄우주라면 과거,미래 모두 평탄우주여야 합니다. 하지만 완벽한 평탄 우주가 아닙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해서 과거,미래의 곡률이 어땠는지는 위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대학교재에 있는 내용은 아니더라구요.
감속가속여부는 어느 우주든 간에 물질밀도,암흑에너지 밀도 비율로 따지는 거라 또 따로 생각해봐야합니다.
람다cdm 모델에서 미래시점은 평탄한 우주이면서 암흑에너지 시대이고, 과거 인플레이션 시기를 다시 겪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롬으로 들어가야 수식이 안 깨집니다)
감사합니다.
우주의 임계밀도에 허블 상수가 포함되어 임계밀도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했네요.
영어실력이 부족하여 링크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으나 우주가 과거, 현재, 미래 평탄 우주일 수 있다는 말이 무슨말인지는 이해했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