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에서 인턴기자(채용형) 모집 관련 문의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선발인원
인턴 과정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더벨이 원하는 인재상과 부합여부, 개인의 의사 타진 등의 과정을 거쳐 이중 일부가 정규직 수습기자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전환율은 미정이지만 2018년 채용형 인턴 과정의 경우 10명이 인턴으로 최종 합격했고 이 중 7명이 수습기자로 전환됐습니다.
*필기시험 관련
필기시험은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3일(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소는 서울 을지로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하나은행 강당(옛 외환은행 본점 강당)입니다.
필기 시험문제는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특정 주제를 주고 작문을 하는 짧은 논술(600~1000글자)과 상황 예시를 주고 의견을 정리하는 긴 논술(1600글자이상)을 각각 진행합니다.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필기시험 전형 내용은 서류 전형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면접 시험 관련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면접 전형을 치르게 됩니다. 기자직에 대한 이해도, 업무에 대한 열정, 태도 및 품성 등에 대해 판단하게 되며 소신껏 자신을 표현하면 됩니다.
*전형 후 인턴 과정
더벨 채용형 인턴 과정은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단순 업무 보조 역할이 아닌 기사 작성 요령, 취재원 응대, 기업 금융 및 재무제표 읽기 등의 내용을 교육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할애됩니다.
현직 기자 및 외부 전문가 초빙 강의 등이 진행되고 편집국 주요 부서에 배치되면 현직 기자들과 동행 취재 및 자료 보조 등을 하게 됩니다.
인턴십 과정 중 글 쓰기 과제가 부과됩니다. 취재 및 기사 작성, 업무 수행 태도 등에 대한 평가도 병행됩니다.
*최종 평가
인턴십을 마무리하며 최종 면접 과정을 다시 한번 진행합니다. 인턴십 과정에서 제출한 각종 과제와 태도 등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최종 면접 과정을 통해 수습기자 전환 여부를 확정하게 됩니다.
최종 면접 과정에선 인턴십 이후 수습기자 전환에 대한 본인의 의사를 확인하는 과정도 거칠 예정입니다.
*인턴십 대우
2주간 인턴십 과정에 120만원의 급여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더벨 경영지원팀(02-724-410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recruit.thebell.co.kr/
첫댓글 이렇게 처음부터 알려주시니 얼마나 좋습니까. 다들 자기 인생 걸고 공부하고 지원하는데 이리 재고 저리 재느라 아무 것도 안 알려주는 회사들이 굉장히 많은 와중에 참 새롭네요. 원래 좋은 회산 거 알았지만 더욱 더 다시 보게 되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난해 합격자입니다.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지난해 인턴 합격자 10인 중 경제/경영을 전공한 인원은 4명 정도였고, 나머지 인원은 인문사회계열이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으나 시험 난이도가 생각보다 그렇게 높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더벨 기사 자체가 어렵고 낯선 재무적 측면을 강조하긴 하나, 이는 교육과정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에 깊은 감사 인사 올립니다.
지원하실 분은 다 하시겠지만 일단 정보는 공유해봅니다. 회사 문화가 ㄷㄷㄷ하다고.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589
영업 쪽 강조하는건 맞는데 경제지 대다수 해당되는 문제고
대신 처우는 업계 최상위권이고, 저때는 조금 다른 사건이 있었습니다.
일 못하면 못 버티는 회사인데, 못하지 않는다면 다닐만한 곳인것 같아요.
ㅠㅠ
어디보자...더벨, 뉴스1, 토마토, 디지털타임스, 이투데이...또 어디가 있나...MBC...연합뉴스TV....조비...헤럴드...아주3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