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불 - 상상력과 현실의 경계
토라 시간에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지옥을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얘들아, 지옥 불은 꺼지지 않고 항상 이글거리지 무엇을 넣어도 다 탈것이다."
이때 한 학생이 물었습니다.
"선생님, 지옥은 어디에서 그 많은 석탄을 사오나요? 우리 아버지가 석탄 장사예요. 싸게 팔 수 있을 거예요."
이 이야기는 토라 시간에 학생이 지옥에 대한 설명을 듣고 던진 질문을 통해 상상력과 현실의 경계를 탐구하게 만듭니다. 선생님은 지옥의 불이 꺼지지 않고 항상 이글거린다고 설명했지만, 학생은 그에 대한 실질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지옥은 어디에서 그 많은 석탄을 사오나요?"
첫째, 이 이야기는 상상력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학생은 지옥이라는 개념을 단순히 받아들이지 않고, 그 이면에 있는 현실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 사고의 폭을 넓혔습니다. 이는 우리가 어떤 주제를 배우고 이해할 때, 단순히 표면적인 정보에 그치지 않고 더 깊이 있는 생각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줍니다.
둘째, 또한 이 이야기는 교육 과정에서 질문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학생이 던진 질문은 교훈적인 내용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게 만들며, 지식의 확장을 도와줍니다. 선생님은 이 질문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옥의 개념뿐 아니라, 상상력과 현실을 연결 짓는 사고의 중요성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상상력과 현실에 대한 균형 잡힌 사고의 필요성을 일깨워줍니다. 교육의 목적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더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기를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yufM9xHk1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