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론지 '뉴스토마토'와 증권경제방송 '토마토TV'등 신문과 방송 인터넷, 모바일 뉴스를 아우르는 토마토그룹의 자본시장 전문매체 'IB토마토' 에서 함께 할 유능한 경력기자를 모집합니다. IB토마토는 자본시장 부문에서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IB토마토에서는 기업분석을 위한 재무회계와 재무비율분석, 산업분석 등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IB토마토와 함께 성장하면서 꿈을 펼쳐보세요.
◇모집분야 = 산업·증권·금융·부동산·중기·코스닥·M&A 등 경제전반
◇모집인원 = 경력기자 0명
◇모집기간 = (~12/24일)까지
◇응시자격 = 국내 신문, 통신사 경력 2년 이상인 자,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전형일정 = 1차 서류, 2차 면접(개별 통보)
◇문의 = 02-2128-3358
◇접수방법 = ibmaster@etomato.com 이메일 접수. 자기소개서 첨부 파일 활용. 기명기사 5건 이하로 첨부할 것.
IB토마토입사지원서.doc
첫댓글 재무회계쪽 지식이 부족해도 지원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자가 습득하면 좋은 재무회계 지식을 중심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회계사, 세무사 등 수험목적의 재무회계 교육이 아니라 공시를 독해하는 재무 교육을 중심으로 할 계획입니다.
처우가 어떻게 되나요?
경력기자들은 개인별로 연봉이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괄적으로 처우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IB토마토에 입사시, 현재 연봉보다는 더 드릴 계획입니다.
IB쪽 경력이 없는데 기업분석 관련 교육도 따로 해주시나요ㅠㅠㅠㅠ
영업이나 이런쪽 부담은 많은 편인가요
네. 모두가 주지하시듯 기자의 생명은 취재입니다. IB쪽 경력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취재력 같습니다. 기업분석 교육은 따로 진행합니다. 재무회계 뿐만 아니라 취재를 위한 기업분석 교육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평기자의 경우, 영업 부담이 적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IB, 경제지의 특성상 100% 없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다만, 주위 사람들과 비교할 때 영업부담이 거의 없어 기사작성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짓말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