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안건- 요청글 첨부
"우리가 서로 무심코 하는 사소한 말과 행동들이 상처가 되면 안되니까요, 또 어떤 경우에는 그게 큰 상처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부모들부터 다 함께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걱정이 있다면 앞으로도 다 같이 만나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것이 사랑어린학교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한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지금보다 더 좋은 여건을 만들어 보자는 의미이고, 서로의 어려움을 털어나 보자는 말~~~ "(중략)
11월 12일 사랑어린 한 가족이 배움터 부모가족들께 요청을 하였습니다.. 함께 이야기 나누고, 좀 더 나은 걸음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다고. . .
배움터 21살 생일잔치와 여러 일정들로 인해 요청은 기다림을 가졌습니다.
기다림 동안 서로의 마음(부모로서의 마음)을 알아봐주는 시간, 언행을 살펴보는 시간, 그리고 아팠을 분들에 빛을 보내는 시간, 배움지기분들과 지혜를 모으는 시간 등 끈을 놓지않고 마음을 이어왔습니다.
그 끈을 이어 사랑어린배움터 가족꼭두쇠들은 12월 8일 일요일 오후 4시에 풍경소리방에 지혜를 모으고자 자리하였습니다.
모인이: 간송, 동그라미, 소금, 흰그림자, 서로별, 율파, 라떼
꼭두쇠들은 사랑, 지혜, 배움의 장이 되기를 마음모으며 다음과 같이 사랑어린 배움터 부모가족모임를 열고자 합니다.
사랑어린 배움터 부모가족모임 |
일 시 | 2025년 12월 15일(일요일) 낮 2시 |
장 소 | 관옥나무도서관 (변동시 재 알림) |
함께하는 이 | 사랑어린배움터 민들레, 신난다반 부모가족 |
진행방식 | 가족약속문을 함께 읽습니다 사랑어린회의진행방식으로서 세바퀴, 혹은 다섯바퀴를 합니다 |
주지사항 | 1. 잘 듣습니다 (나의 견해는 다 내려놓고 오롯이 말하는 이의 이야기에 집중합니다) 2. 나의 이야기, 나의 자녀에 대한 이야기로만 (I Message 대화법) 합니다 (다른 이가 언급되지 않습니다) |
추가 나눈 내용 | - 미진한 경우 촌장님, 관옥선생님, 조정신선생님 등 지혜로운 분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있는 제도들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 마을마음공부에 잘 참여하여 서로를 알아가고 함께하는 자리를 가지는 것을 기본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 대부, 대모제를 의미에 맞게 살리면 좋겠습니다 |
| * 함께 나눌 간식은 조금씩 준비해서 와 주시길. . . |
함께 어울려 놀면서 크는 집.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마음모으니까요
고맙습니다.
- 꼭두쇠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