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8년 제주의 봄 어느날, 한 마을의 젊은 여자들이 끌려가 사살되었다.그때 유일하게 살아 돌아온 생존자이자 목격자인 그녀는 한평생 입을 열지 않았다. 드디어 70여년 어둠 속에 봉인되었던 목소리가 비로소 풀려났다. 제주4.3을 조명하고 기억하는 영화..이 영화는 오직 관객의 힘으로 제주4.3 77주년일에 ..
사랑어린배움터 가족들온통 새 봄의 꽃들이 가득합니다.매화꽃, 앵두꽃, 목련, 개나리의 싱그러운 모습에 한 참을 바라봅니다. 배움터 밭에도 감자도 심고, 상추도 심었지요.농사 스승이신 한옥현 선생님과 매주 불날(화요일)에 함께 농사를 배우고 있습니다. 매주 불날(화요일) 한옥현 선생님과 함께 귀한 달걀이 ..
우리는 사랑어린사람입니다!오늘도 두 동무들과 함께 금강을 따라 한걸음 걷고 있습니다. 벌써 익산에서 논산을 지나 오후 늦게는 부여에 도착을 해요. 순례라는 것이 계획된 대로, 예측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우리네 삶하고도 같지요.그래서 뜻밖의 선물에 더 고맙기도 하고, 재밌기도 한것..
관옥나무 도서관에 '말랑버스 3강' 동무들이 오셔서 3박 4일(4월 3일 나무날 ~ 4월 6일 해날) 지내십니다. 사랑어린 마을배움터 식구들은 원하시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잘 머무시다 가시길 함께 마음모아 주시길요. ===[말랑버스 3강] 농인류학, 농생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