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실행 단계의 과학과 핵심역량은 아래 두 가지 중 답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여기저기 질문글 보니 답이 나뉘네요ㅠㅠ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 사회에서 공동체의 일원으로 합리적이고 책임 있게 행동하기 위해 과학기술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며 새로운 과학기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스스로 지속적으로 학습해 나가는 능력.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과학적 문제해결과정과 결과를 공동체 내에서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고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며 조정하는 능력.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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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저는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역량 설명에 컴퓨터나 매체를 활용한다 는 말이 있어 SNS 활용이 가능하고
홍보한다는 것은 공동체 내의 공유이기 때문입니다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은 스스로 어떤 현상이나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지속적, 그러니까 앞으로의 진학이나 미래까지 내다보는 ? 말그대로 평생학습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의사소통능력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능력이고, 참여와 평생학습이 그 중에 가치화-인격화(블룸의 정의적 교육목표였나요,) 같은 의미로 이해하고 있어서 저는 참여와 평생학습능력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이요
동영상을 제작하여 sns에 홍보하는 활동자체가 사회동동체의 일원으로서 사회적문제에 관심을갖고 참여하며 스스로 지속적으로 학습해나가려는 활동인것같아요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은 오히려 앞단계인 설명및해결방안제시 단계에 필요한 기능일것같아요
모두 답변감사드립니다!!🙂🙏🏻👍🏻
저는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해요
설명 및 해결방안제시단계에서 제시한 여러가지 해결방안 중 동영상을 제작하여 SNS를 통해 홍보하는 것은 의사소통을 통해 결정하여 실천하기 때문에요ㅋㅋ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은 말그대로 참여하고 평생학습능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한다는 내용이 둘 다 포함되어야 쓸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