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 회사 생활을 하다 남편 핑테를 만나 결혼하면서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섰다. 스스로 신혼집 꾸미기에 도전하면서 비싼 가구와 소품 없이도 머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했다. 집 꾸밈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알리기 위해 오픈한 네이버 카페 ‘레몬테라스’는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대표적인 와이프로거로 활동하면서 각종 잡지와 신문에 소개되었다. 올리브 TV <디자인 잇 유어셀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셀프 집 꾸밈 비법과 실전 DIY 강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녀의 전작 <5만원 인테리어>는 발간 후 지속적으로 인테리어 분야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카페 cafe.naver.com/remonterrace.cafe
블로그 blog.naver.com/remonterrace
홈페이지 www.remonterrace.com
저자 : 천호진
평생을 배우의 이미지로 살아온 천호진은 1960년 9월 9일 부산 범일동에서 당대 최고의 레슬러인 부친 천규덕의 아들로 태어났다. 1983년 MBC 17기 공채로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으며, ‘청·블루 스케치’를 통해 영화배우로 이름을 올렸다. 이후 TV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와 영화 ‘범죄의 재구성’, ‘비열한 거리’ 등에서 강렬한 인상과 개성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현재 드라마 ‘그대, 웃어요’와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에서도 그를 만날 수 있다.
그는 스스로를 세월의 흐름에 몸을 맡겼더니 지금의 천호진에 이르게 됐다는 억세게 운 좋은 배우라고 자평했다. 나무에 대한 관심으로 오래 전부터 직접 목공예를 해왔으며, 이제는 DIY 쇼핑몰 ‘만들고(www.mandulgo.com)’의 대표이기도 하다. 25년 연기 인생만큼이나 소중한 10년! 나무 인생의 깊은 맛을 사람들과 공유하기를 희망한다. ‘『천호진의 생활 목공 DIY』'는 독학으로 고군분투했던 배우 천호진의 10년 목공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다.
Paris, Paris, Paris!
파리지앵은 어떤 공간에 살고 있을까?
트렌드 핫 키워드인 ‘프렌치 시크’를 인테리어로 만나다
파리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 내릴 수 있을까? 시크함과 로맨틱, 키치함과 우아함, 모던 스타일과 빈티지가 공존하는 스타일은, 파리지앵들에겐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것. 이런 그들이 인테리어와 사랑에 빠진다면 어떻게 될까? 주말마다 벽을 새로 칠하고 가구를 이리저리 옮기면서 무궁무진한 인테리어 스타일링법을 뽐내는 파리지앵들! 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사무실과 집을 찾아가, 그들의 개성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링 비법들을 소개한다. 정감 있는 인터뷰와 감각적인 사진들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절한 설명이 되어준다.
파리의 재활용 달인들은
리폼 하나도 예술 작품처럼 한다!
나만의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팁과
파리의 벼룩시장 & 인테리어숍 탐방기 수록!
‘리폼’이라는 단어에서 ‘궁상맞음’을 떠올리는 사람이 있다면 를 펼쳐보도록 하자. 길에서 주워온 엽서꽂이에 사진이나 잡지를 콜라주처럼 장식한 ‘추억 나무’ 벽걸이, 접이식 다리 위에 부모님께 물려 받은 빈티지 슈트 케이스를 얹어 만든 사이드 테이블, 낡아서 못 쓰게 된 침대 매트나 소파에서 떼어낸 스프링에 전구를 끼워 넣은 독특한 조명 장치•••. 파리지앵들에게 ‘리폼’이란 자신들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수단’이자 다른 어떤 놀이보다 재미있는 ‘오락’ 그 자체! 보통 사람들이라면 생각 없이 쓰레기통에 버릴 물건들을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변신시키는 파리지앵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다. 집 안을 예쁘게 꾸며줄 소품들이 가득한 파리의 벼룩시장과 인테리어숍 탐방기도 절대 놓칠 수 없는 알짜배기 정보!
단독주택, 아파트, 오피스•••
어떤 공간에서든 우리도 파리 스타일을 따라 할 수 있다!
뒷골목에 꼭꼭 숨어 있는 낡은 단독주택부터 도심 속에 자리한 아담한 아파트, 그리고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오피스에 이르기까지, 어떤 공간에서든 손쉽게 응용 가능한 것이 파리의 인테리어 스타일이다. 따뜻한 난로와 증조 할머니의 자수 커튼만 있으면 낡은 단독주택도 안락한 공간이 되고, 상큼한 비타민 컬러로 집 안을 꾸미면 언덕 위의 작은 다락방도 결코 좁게 느껴지지 않는다. 오후의 햇빛이 따스하게 들어오도록 개방형 천장을 달고 컬러풀한 문구류들을 놓으면 출근 시간이 절로 기다려지는 사무실로 변신! 로 평범하고 단조로웠던 내 주변의 공간을 파리의 스타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 조윤경
네이버 블로그 '털팽이의 정리비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생활 수납 달인. 손길이 닿는 곳마다 한 치의 부족함 없이 완벽하게 정돈되는 그만의 수납 스타일에, 지인들 사이에서는 '마이더스의 손'이라고까지 불린다. "어떻게 하면 털팽이님처럼 정리 잘 하고 살 수 있나요?", "저희 집도 바꿔주시면 안되나요?" 하루에도 수백 번씩 듣는 질문이지만, 털팽이의 비결 전수는 참으로 심플하고 명확하다.
저자 : 백민정
인테리어 전문 카페 ‘레몬테라스’의 회원 집 순례 칼럼을 맡으면서 똑같은 아파트가 주부의 감각에 따라 전혀 달라지는 별세계를 경험했다. 이후 인테리어의 매력에 빠지기 시작, 지금은 그야말로 ‘인테리어의 고수’로 통한다.
<여성동아>, <여성중앙>, <주부생활> 등의 잡지와 각종 사보 등에서 프리랜서로 인테리어 칼럼을 진행했고, 인테리어 전문지 <리빙센스> 기자를 거쳐 현재는 조선일보에서 발행하는 건강매거진 <헬스조선> 기자로 일하고 있다.
가장 쉽게 집 고치는 비법 Interior plan
10평대
공간 활용도 높인 15평 스타일리스트의 집
신혼부부가 직접 리모델링한 17평 빌라
패브릭과 나무로 빈티지하게 꾸민 18평 아파트
데커레이션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18평 신혼집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살린 19평 복층 집
소품과 조명, 그림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19평 아파트
20평대
부부 작업 공간의 전문성을 살린 실용적인 23평 복층 집
숨김의 미학을 보여준 24평 신혼집
블랙 컬러와 메탈릭 마감재로 군더더기 없이 꾸민 26평 아파트
확실한 공간 테마가 있는 개성 넘치는 26평 아파트
중국식 오리엔탈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는 26평 아파트
다양한 패브릭 아이디어로 발랄하게 연출한 26평 아파트
실용성, 디자인, 경제성을 모두 만족한 28평 전망 좋은 집
이국적인 소품과 가구로 연출한 28평 스타일리스트의 집
에스닉 패턴의 패브릭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 29평 아파트
30평대
조명과 컬러 세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30평 주택
자연과 어우러지는 34평 아파트 속 빈티지 하우스
앤티크 가구로 포인트를 준 35평 아파트
레드&메탈 포인트로 임팩트 있게 연출한 38평 아파트
나무 향기 가득한 내추럴 하우스 39평 복층 ...주택
Bonus page
작은 집 넓게 쓰는 노하우
이국적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포인트
실패하지 않는 제작 가구 주문법
Shop guide
DIY 전문 숍, 인테리어 소품 숍, 트렌디한 가구 숍, 인테리어 자재 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