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몇 년 어쩌면 수 십년 걸려 피땀으로 만든 타인의 창작물을 베끼는 데는, 그 사기꾼의 역량(?)에 따라, 며칠이면 족할 수도 있다. 아니, 단 몇 시간만에도.
Illegal use
사람이 만든 것에 100% 창조의 산물은 없지만, 허락(허가)받지 않은 짝퉁(표절, 베낌)은 타인의 노력(지적, 물질적 재산)을 불법적으로 도적질하는 것이다. 그것이 형이상학적 또는 형이하학적인 것이든.
타인의 것을 함부러 도용하고 꺼리김 없이 가져다 쓰고, "네 껀 우리 것" "써보니 별거 없네" 파렴치하게 되려 당당한 개인이나 나라에 무슨 기대와 희망이 있을까.
2022.1.21 단상
/
표절 단상 2
사기꾼 Fraud 들이 잘 되고 잘 나가는 나라
참담 ㅠ.ㅠ
* 거대한 협잡 카르텔 - 사기꾼 집단.
2022.7.26
/
표절 단상 12. - 모두가 한통속'들'.
오랜 기간, 누군가의 피땀 노력의 산물이라고 믿고 🤔 좋아한 것'들'이 거의 다 ㅜ.ㅜ 남의 것'들'을 베낀 것'들'이었다.
음악계(예: 대중가요)만 그랬을까.. 설마 ㅠ.ㅠ. .
자신(우리나라)보다 이미 앞서 나가있고 발전한 이들(개인 또는 국가 - 서구권, 특히 일본 미국 등)을 배우기 위해 따라하거나 그들의 성과(작품, 결과물 등)'들'을 인용하는 건 이해합니다. 그런데 🤔 왜 남의 것'들'을 그들의 허락도 없이 무단으로 가져와서 자기 것인양 포장합니까?
원작자에게 허락 받고(또는 인용했다는 걸 미리 공식적으로 명시) 쓰는 것과, 만에 하나 드물지만, 정말 우연히 비슷하게 겹치는 것을 '표절' 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
'표절' 은 도둑질이고 범죄입니다.
2022.9.10 단상 http://blog.naver.com/starpark87
/
거대한 사기판
표절 거짓말 대한민국
수십년간 관행(?)처럼 남의 것 허락없이 베낀 노래 🎵 들 자신의 것으로 저작권 등록.
너무나 당연한 듯이 무단으로 가져옴. 멜로디 그대로 리듬 그대로(Bass 라인 그대로) 악기 구성 그대로
베낀 걸 몰랐을까? 다 한통속.
K-pop?? K-culture??
지금이라도 원작자들(특히 일본)이 저작권 권리 주장하면(법적으로) 명곡으로 각인된 노래들 중 제대로 남아나는 노래가 얼마나 될까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