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룩소는 지난해 10주간의 프로젝트를 마친 후, 현재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얼룩소는 프로젝트에 함께 할 ‘뉴스 큐레이션 인턴’을 찾습니다.
▲담당 업무
- 뉴스 큐레이션을 담당할 인턴은 매일 주요 일간지와 방송, 그외 다양한 매체에서 양질의 뉴스를 찾습니다. 흘러가는 이슈를 한눈에 정리한 기사, 각 언론사에서 공들인 기획 기사 등이 대표적입니다.
- 현재 포털 중심의 뉴스 공급 구조에서는 클릭수 경쟁 때문에 ‘좋은 뉴스’가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기 편하도록 직접 좋은 뉴스를 찾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 자격
- 채용 대상은 연령, 성별, 학력 등 무관합니다.
- 뉴스를 자주 보고, 좋은 뉴스를 널리 알리고 싶은 지원자를 환영합니다.
▲근무 조건
- 뉴스 큐레이션 인턴은 3개월 계약직입니다.
- 얼룩소 사무실은 지하철 분당선 서울숲역 부근(역에서 도보로 5분)에 있습니다. 근무 형태는 오프라인이 기본이지만, 온라인 근무도 가능합니다.
- 근무 형태는 월~금 주 5일, 하루 8시간(식사시간 제외) 고정입니다.
- 1개월 근무 시 하루씩, 3개월 기준 3일 휴가가 있습니다.
- 업무용 노트북 제공합니다. 개인용 컴퓨터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근무 처우
- 임금은 서울형 생활임금(2022년 시간당 10,766원)을 적용합니다.
- 계약 기간 중 4대 보험 가입 및 급여에서 공제 후 지급합니다.
- 계약 기간 종료 후 얼룩소 이름으로 ‘인턴 수료증’을 발급합니다. 채용 연계형 인턴은 아닙니다.
- 1) 일일 뉴스 수집 업무에 지장이 없고 2) 사전에 조율한다면, 근무 기간 중 타사 지원 가능합니다.
▲채용 절차
- 1차: 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자유 양식)
- 2차: 면접 (개별 연락)
- 1월 16일 일요일이 끝나는 자정(밤 12시)에 채용 마감합니다.
▲서류 제출 및 문의
첫댓글 온라인근무가 가능하다는 것이 전면 재택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얼룩소입니다. 협의에 따라 재택도 가능합니다. 전면 재택 여부는 현재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룩소입니다. 시작 예정일은 1월 중순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룩소입니다. 현재 하반기 인턴 채용 계획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