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중학교 1학년 5단원 물질의 상태 변화에서,
비상교과서를 보면 상태 변화와 온도변화 소단원에서 지도상의 유의점으로 '학생들이 가열 곡선이나 냉각 곡선 그래프를 해석할 때, 수평한 부분의 온도가 녹는점,어는점,끓는점임을 단순 암기하여 받아들이지 않도록 유의한다.'라고 적혀있는데 !
이것이 뜻하는 것이 수평한 부분을 보고 상태 변화하는 구간이라고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온도가 일정한 구간이 상태 변화하는 구간이다라고 생각하도록 하라는 뜻일까요 ..?
약간 이해가 되면서 헷갈리는 말이라서 여쭤봅니당 ..
첫댓글 '온도가 일정한 구간 = 녹는점, 어는점, 끓는점' 이라고 암기식으로 받아들이는게 아니라
가열, 냉각곡선에서 온도가 일정하게 나타나는 이유가 상태변화가 일어날 때 열에너지 출입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수업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아 !! 그런느낌인가용 ?! 상태변화와 열에너지를 가지고 이해해야한다는거죵 !!? 감사합니다아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