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나물 특판행사' 열려
감자 오징어에 이어 산나물까지 판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강원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안내문. 사진/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
강원도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가 오는 18일부터 5월 3일까지 강원지역 3곳(춘천, 평창, 고성)에서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및 산나물 온라인 특판 행사를 연다.
이는 코로나19 극복 및 임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당초 계획하던 제5회 강원 산나물 한마당 축제를 변경한 것이다.
참두릅, 산마늘, 취마늘 등 각종 산나물 장아찌류 등 총 30t 물량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온라인으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고, 진품샵 ‘임산물 기획전 개설’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곰취와 산마늘만 판매하고 있다.
오프라인 방식으로는 먼저 춘천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 주차장과 평창휴게소 하행선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산나물을 구입할 수 있다.
고성 대명리조트,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 춘천 MS마트에서는 현장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판매는 주말, 공휴일만 운영되며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을 찾아볼 수 있다.
이만희 강원도 녹색국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불가피하게 온라인 중심 산나물 특판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산나물 등 임산물 생산자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예솔 대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