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5BU는 TA->CG, CG->TA 모두 가능한 반면, Hydroxylamine(이하 HA)는 CG->TA 염기치환만 가능합니다. Acridine orange(이하 AO)는 염기 사이에 끼어들어 틀이동 돌연변이를 일으킵니다. 화학물질1에서는 5BU에 의해서만 복귀가 가능한것으로 보아 CG->TA로의 돌연변이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2에서는 TA->CG, CG->TA가 모두 일어났기에 5BU에 의해선 복귀가 전부 가능하고, HA에 의해서는 되는 것도, 아닌 것도 있는 것입니다.
복귀돌연변이는 돌연변이가 일어난 그 자리 염기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돌연변이를 의미합니다 AT --> GC로 변했다가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나면 다시 GC --> AT염기쌍으로 돌아옵니다. 이말은 '복귀돌연변이의 결과인 AT염기쌍은 돌연변이가 일어나기 전의 염기쌍과 같다'는 말입니다 Il은 5브로모우라실, 하이드로실아민 둘 모두에서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나는거 보면 GC --> AT가 복귀돌연변이인거죠. 그러면 원래 ll에 의해 일어난 돌연변이는 AT --> GC겠죠? ll가 AT --> GC 이걸 브모로우라실, 하이드로실아민이 GC --> AT (복귀돌연변이)
첫댓글 5BU는 TA->CG, CG->TA 모두 가능한 반면, Hydroxylamine(이하 HA)는 CG->TA 염기치환만 가능합니다. Acridine orange(이하 AO)는 염기 사이에 끼어들어 틀이동 돌연변이를 일으킵니다.
화학물질1에서는 5BU에 의해서만 복귀가 가능한것으로 보아 CG->TA로의 돌연변이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2에서는 TA->CG, CG->TA가 모두 일어났기에 5BU에 의해선 복귀가 전부 가능하고, HA에 의해서는 되는 것도, 아닌 것도 있는 것입니다.
그림 먼저 보시고 읽어보세요!
복귀돌연변이는 돌연변이가 일어난 그 자리 염기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돌연변이를 의미합니다 AT --> GC로 변했다가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나면 다시 GC --> AT염기쌍으로 돌아옵니다. 이말은 '복귀돌연변이의 결과인 AT염기쌍은 돌연변이가 일어나기 전의 염기쌍과 같다'는 말입니다
Il은 5브로모우라실, 하이드로실아민 둘 모두에서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나는거 보면 GC --> AT가 복귀돌연변이인거죠. 그러면 원래 ll에 의해 일어난 돌연변이는 AT --> GC겠죠?
ll가 AT --> GC
이걸 브모로우라실, 하이드로실아민이 GC --> AT (복귀돌연변이)
l은 브로모우라실에서만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난거보면 AT --> GC가 복귀돌연변이겠고, l은 GC --> AT를 일으켰겠죠
아크리딘 오렌지는 격자이동 돌연변이를 유발하는데 lll에서 복귀돌연변이가 일어났다? 이건 lll도 격자이동 돌연변이를 유발해서 그런거죠
123123123123에서 격자이동이 일어나서
312312312312가 됐다가 아크리딘 오렌지가 다시 2칸을 밀면
123123123123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