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교사용 교과서에는 이렇게 시각이 더 빠르다 라고 되어 있는데.... 찾아보고 직접 해보니 실제로는 시각보다 청각의 반응이 더 빠르다고 하네요. 이럴 경우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당장 수업실연인데 이 실험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올해 직접 학생들과 실험 해봤는데요!
학생별로 시각이 빠른 친구와 청각이 빠른 친구들로 나뉘었지만, 반 전체의 결과를 종합하면 항상 시각이 더 빨랐습니다!
한계속도는 청신경이 더 빠른걸로 나온다는 얘기 저도 본 것 같네요...
공무원 생물 쪽에서는 청신경쪽 시냅스가 더 많아서 느리다고 설명하는 걸로 알아요! 실연 연습할땐 그냥 자극 종류에 따라 반응속도가 다르다~를 좀 더 강조해서 뭉뚱그렸습니다 ㅎㅎ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