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총론 2권(분자생물학) p.39 부근에 작성한 DNA 중합효소 관련 판서 질문입니다.
Primase가 RNA primer를 제작할 때 3'->5' 라고 작성되어있던데 5'->3' 방향 아닌가요..?
p.40 그림 2-2-6에서도 primer의 합성개시 후 신장 방향이 5'->3' 이라서 필기 내용이 이해가지 않습니다 ㅠㅠ
주형가닥을 기준으로 3'->5'로 작성했다더라도 중합효소에 의한 DNA 합성 방향은 복제가닥을 기준으로 표현하는데 왜 이것만 주형가닥 기준인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첫댓글 주형가닥 기준으로 3'→5'으로 진행입니다 primosome이 지연가닥의 주형가닥에 결합하기 때문에 주형가닥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