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적으로는 전서버 서버군 정리.
어느정도 사전 조사를 먼저 하고 오딘 유저들이 쌀먹라인이라고 표현하는 시골섭 이 라인들 서버구도를 한섭에 1:1 구도정도 만들어 줄정도로 서버숫자 정리를 우선적으로 해주면 그사람들도 자연스럽게 경쟁구도 가지고 게임하고 스팩업할 동기부여 되고 상점에 인던돌아 잡템팔아 재끼는 무소과금 중립들도 상점 회전 빨라지니 뭔가 확 새로운게 나오기는 어렵더라도 당장 그정도만 해줘도 ㅇㅈ함.
차라리 이번에 신섭을 출시할꺼면 서버군 정리하면서 남는 여럭으로 신섭끼리 한 2년정도 서로 이전할수 있게 한 2~3개 신섭을 내놓던가 그럼 서버 비용추가할 필요없이 기존 서버군 정리한걸로 대체가 가능하고 신섭이라도 자기가 하는섭 물리거나 그섭에서 하기 싫은애들 선택지가 넓어지는 효과가 있음.
신섭을 내놓더라도 완전 외딴섬을 만들필요는 없다는거지.
섬을 한 2개쯤 만들어서 이전하고 세력싸움 하고 본섭이랑 통합하기 전까지 몇년간 자기들끼리 그렇게 뭉처서 놀라고,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핵과금러들 당신들 VVIP를 위해서 제발 제발좀 공성전좀 어떻게 해봐라.
공성전이 린라이크 게임의 꽃이고 그게임의 대외 홍보용인데 애초에 핵과금러들은 다이아가 목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충돌기능 없는 게임이라도 너무 공성전 자체를 재미없게 만들어 놨음.
내가 예전에 아이템베이에서 서비스하던 수라도라는 게임 해봤는데 거기 공성전 개념은 차라리 넓디 평야에 바둑판 방식으로 중립 거점을 여러게 두고 각 거점마다 얻을수 있는 세금 퍼센티지, 서버 부여 버프 퍼센티지가 거점별 등급을 구분해서 있었음.
중립 석상을 깨고 일정시간 점령하고 있으면 그 거점을 몇분간 무적상태로 자기 길드 소유로 유지하면서 주어진 공성시간 끝날때까지 얻은 거점을 합산해서 세금 몇% 다음 공성까지 해당 서버 버프 이런식으로 가져가는 방식이였음,
그러다보니 승자 완전 독식은 어마어마 하게 난이도가 높고 아무리 열세고 전투력이 낮은 공성 참여 라인도 주어진 공성시간 안에 거점지 무적시간 활용 전략에 따라 조금이라도 세금이나 자기서버 버프 챙겨먹을수 잇는 방식으로 하면 참가라인들도 재미있을거고 마바리 라인들도 한개라도 먹을 의지라도 생겨서 경쟁도 치열해질고 보는 무소과금 중립들도 정말 긴장감 넘치고 재미있을거 같은데 지금같은 폐쇄적인 공성구조로는 일반 유저들도 관심도 없고 과금러들도 돈만쓰고 재미가 없어보임.
내가 느끼기에 오딘은 어느순간부터 점점 과금러부터 말라 죽어가는현상이보임 제발 이 구조좀 바꿔봐라.
요즘 나오는 린라이크 게임 퀄리티 보니 니들은 충분히 할수 있어 린라이크게임인데도 유저들이 욕 덜하는 게임으로 오래 서비스좀 해봐라 카카오야 절때 돈 못벌 게임이 아니다.
첫댓글 21시~22시 발할라 입장 제한 해제만 시켜줘도
불만 해소된다봄.
전투증포 수급도 빨라지고
가득이나 기술서 4만개가 개십창 효율인데
구술 바꾸는것도 그렇고
발할라만 개편해라 진짜.
그거라도 즐기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