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교과서에서 대립유전자의 개념은 상동염색체의 같은 위치에 존재하는 유전자인데 염색분체에서도 대립유전자의 구성이 같다의 개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염색분체는 유전자의 구성이 동일해야되므로 대립유전자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염색분체에서도 대립유전자 개념을 사용해도되나요?
첫댓글 대립유전자는 보통 상동염색체에 쓰는 표현이긴 해서.. 교과서에선 맥락적으로 이해되게끔 쓴거 같아요. "대립유전자 자리"의 유전자 구성이 동일하다. 이런식으로 하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하네요@@
저도 동의합니다 선생님! 자리의 유전자 구성이 동일하다는 표현이 옳은 것 같네요.. 문항 출제하다가 교과서 내용 보고 흠칫..문항 수정했네요…
저도 이거 애들한테 대립유전자라는 말은 지우라고 했어요. 그냥 같은 자리에 유전자 구성이 같다라고만 설명했습니다!
샘도 발견하셨군요…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