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귀비는 지구상에 수십 종이 있으며 그 중 속명(屬名)이 “파파베르 솜니페룸 엘(Papavr Somniferum L)” 및 “파파베르 세티게름 디・시(Papavr Setigerum D C)"인 2종류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상 규제 대상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구별 방법은 단속 대상인 것은 꽃대에 털이 없고 일반 꽃양귀비는 털이 있다는데 위의 것은 꽃양귀비 속에서 딱 한포기 털이 있기는 하나 좀 적은 편이며 특이해서 구별이 잘 안되는데 단속 대상인 양귀비인지 확인 좀 부탁합니다.
첫댓글 이것도 아편양귀비인 듯 합니다. 관상용으로 쓰이는 다른 양귀비들은 화경의 털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잎의 흰 분과 청록색은 아편양귀비의 특징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위의 양귀비 씨
뿌린적이 없는데 이상하게 딱 한포기가 어떻게 올라왔는지 이상합니다...좀 이상해서 뽑아 버렸습니다 ...
잘하셨어요~^^ 가끔 어디선가 씨앗이 날아와서 자연스레 자라는 일이 생긴다고 하더군요~꽃은 정말 예쁘네요.
낼 파출소에서 누구 나오겠습니다...^^
난 저것 파종 했는데 안 올라 옵니다
줄기에 털이있는데,,
꽃양귀비는 줄기 잎 꽃봉오리 전부 털이 엄청 많습니다.
아편양귀비는 위의 것 처럼 잎이 회백색이고 매끈합니다.
울집도 어디에서 날아왔는지....딱 한송이 피었어요..처음에는 꽃양귀비인줄 알았죠..꽃양귀비가 요즈음 피어나서 비교해보니 잎모양..식물체 색상.꼬투리도 다르더라구요.
저희 집 정원 돌쌋구 흑이 부족해서 황토 흙을 사왔서 정원을 만들었는대 양귀비 씨가 들어 있었는지 한나 올라오더군요 도라지도 올라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