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The note book)
Ⅰ. 생산 : 2004년 미국
Ⅱ. 작품 : 로맨스 소설 대가인 니콜라스 스파크의 원작 『The note book』을 바탕으로 한 영화이며 특히 이 작품은 작가의 장인, 장모의 실제 사랑 실화를 바탕으 로 한 소설로 더욱 주목을 받는 작품이다. 영화에서는 두 주연배우의 환상적인 연기호흡을 엿볼 수 있다.
1. 감독 : 닉 카사베츠
1) 출생 : 1959년 뉴욕
2) 경력 : 1997년 50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수상
3) 성향 : 배우로 시작하여 배우를 잘 이해하고 철저하게 배우를 배려하는 감독
배우를 믿고 기대하며 최상의 배우능력을 끌어내는 감독
4)작품 : 칼리, 아더우먼 러브앤 스킨 등
2. 출연자
1) 아이언 고슬링(노아 역) : 80년생 캐나다
경력 : 2017년 74회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12살에 미키마우스 클럽 출연자 오디션에 합격 배우로 시작 캐나다. 뉴질랜 드 TV출연 선 댄스 영화제에서 러시아 비평가 협회 남우주연상 수상
2) 레이체 백아담스(엘리 역) : 78년 생 캐나다
경력 : 2014년 애미상 수상
4살부터 피겨스케이팅을 고등학교까지 했고, 줄곧 배우를 꿈꾸었다. 극장 초차 없는 작은 마을에서 자라서 영화를 접할 기회가 없었고 13세 때 자기 마을로 오게 된 캠프에서 셰익스피어역을 연기하게 된 것이 처음 기회가 되 어 요크대학에서 명예졸업을 하고 학교 연극캠프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배 우에 대뷔하게 되었다. 끈임 없이 노력하는 배우로 이 영화에서는 고슬링으 로부터 아무리 어렵고 불편한 연기라도 아무 불평 없이 소화한다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Ⅲ. 작품 줄거리
순수한 사람에 빠진 두 남녀가 첫사랑에 언약한 맹세를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지켜나 가면서 인생을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사랑을 승화시킨 전형적인 사랑영화.
Ⅳ. 명대사
“ 난 비록 죽으면 쉽게 잊혀질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내 영혼을 바쳐 한 여자를 사랑했 으니 내 인생은 성공한 인생이다.”
“넌 무엇을 원해?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 스스로 생각해 봐”
Ⅴ 영화를 본 후기
세상사 모든 게 직감이라는 감정이 자기 모든 인생을 좌우한다는 것을 다시 느낀다.
그리고 가장 강한 것은 순수한 내 감정이 쏠리는 대로 행동을 했을 때, 후회 없다는 옛 성인들의 말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무엇을 결정할 때 여러 어려운 빌미가 있지만 내 마음 가는 대로 무엇을 결정하면 인생이 더욱 풍성해질 것 같은 생각.
감독도 그런 성향이지만 배우를 지켜보고 배려하면서 그 능력을 이끌어 내는 감독의 성향이 아마도 이런 영화를 만들었는가 하는 생각
세상의 나무를 보면 어떤 것이 아름답다고 우리는 말하지만 모두 주관적인 것이다.
아무 걸릴 것 없이 곧게 자란 낙락장송도 좋고(어려움 없이 자란 인생) 상처받으면서 척박한 바위틈에서 꿈틀거리며 자란 나무도 좋고(사랑의 갈등을 딛고 일어서는 인생), 대단지 숲을 이루는 나무도 좋다, 아마도 이것이 우리네 인생일지?
2017년 11월 13일 하하문화센터 11월 노트북 영화 안내 글 올립니다.
첫댓글 대략의 줄거리 설명이 있을줄 알았는데 생략했군요.
아마도 스포일러가 되고싶지않았나봐요.
이젠 하하씨네가 은근히 기다려진답니다.
씨네모범생이 되고부턴지 아니면 영화를 빠짐없이 보다보니 모범생이 된건지는 모르겠으나 한달에 한번 영화보는 즐거움이 생겼답니다.
노트북이란 영화도 기대가됩니다.
씨네위원으로서 첫 설명 감사합니다.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돕기위해 감독과 배우들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영화를 미리 보고 난 후기까지 곁들여져 있어 참신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