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쿠프 공채 4기 취재기자 모집>
시사경제지 더스쿠프(The SCOOP)가 미래를 함께할 취재기자를 찾습니다. 2015년 1기, 2018년 2기, 2021년 3기 모집 이후 4번째 공채입니다.
더스쿠프는 2012년 창간한 시사경제지입니다. 매주 발행하는 위클리 매거진 ‘더스쿠프’를 비롯, 더스쿠프만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발행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사회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봅니다.
위클리 매거진 ‘더스쿠프’는 매주 교보문고·영풍문고 등 대형 서점에 입고됩니다. 2022년 11월부터는 네이버·카카오 콘텐츠 공급자(CP·Contents Partner)로서 더 많은 독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포스트 ▲다우존스 팩티바 ▲밀리의 서재 등에도 콘텐츠를 공급합니다.
2022년에는 두차례 수상하는 쾌거도 올렸습니다. 7월엔 제5회 인터넷선거보도상과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한 2022 인터넷신문 언론대상에서 매체·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인터넷신문협회 언론윤리실천 우수사례에서 기자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스펙이 화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세상에 의문을 던지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질문할 준비가 돼 있다면 두드리세요. 더스쿠프의 문이 열릴 겁니다.
■ 접수 기간
2023년 11월 6일 월요일~12월 3일 일요일
■ 제출 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양식은 자유)
■ 접수 방법
-잡코리아 지원
-이메일 지원(kimbj6868@naver.com)
■ 채용 일정
-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합니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3차 실무테스트(신입기자 한정. 경력기자 해당없음.)
- 실무테스트는 2차 면접 후에 개별 통보합니다.
■ 자격 요건
신입·경력 무관, 학력 무관
■ 근무 환경
근무 형태 / 정규직(수습 : 3개월)
근무 부서 / 취재팀
근무 요일 / 주 5일
급여 / 면접 후 결정
■ 문의 : 02-2285-6101
※참고 : 접수된 서류는 본 목적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첫댓글 채용 전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3차 실무테스트라는 게 단순히 기사 작성, 논술 등 하루 동안 시험을 진행하는 걸까요? 아니면 정해진 기간 출근하고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결정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더스쿠프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실무테스트는 하루 동안 진행합니다.
[개요]
⦁실무테스트는 면접을 통과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테스트 일자는 면접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내용]
⦁테스트 당일 제시된 시사·경제와 관련한 10여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기사 형식으로 원고를 작성하면 됩니다.
⦁주제는 줌(ZOOM)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량은 1500자 안팎입니다. 기사 작성 시간은 2시간 드릴 예정입니다.
⦁응시 장소는 어디든 괜찮습니다. 편한 곳에서 기사를 작성한 후 정해진 시간 내에 메일로 제출하면 완료됩니다.감사합니다.
혹시 처우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