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5] 춘천서 '펫페스타' 열린다...반려인도 반려동물도 "활짝"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애완동물을 위한 행사가 춘천을 찾아온다. 춘천시는 다음달 13일부터 이틀간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하 펫페스타)을 춘천 강아지숲(춘천시 남산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억의 숲'이라는 컨셉으로 찾아온 이번 펫페스타는 올해로 3회차를 맞았다. 펫페스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이며, 동물에 제한 없이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전년도 행사에서는 약 10,000명의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의 주요 컨텐츠는 어질리티, 디스크도그와 같이 경쟁을 할 수 있는 '독 스포츠 대회', 애완동물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펫 타로', 반려견의 성향을 분석하는 '디비티아이', 스토리텔링형 모험 프로그램인 '행복 구출 대작전', 기초 건강검진과 미용을 해주는 '댕댕 진료소'와 '댕댕 살롱', 수제 간식이나 패션 아이템 등 다양한 용품을 파는 'DOG플리마CAT'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커스터마이징 물그릇을 만들 수 있는 '보기 좋은 그릇이 먹기도 좋개', '캘리그라피 엽서 꾸미기'나 행복한 순간을 담을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와 같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춘천시는 이번달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을 주제로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출품작들은 심사를 거쳐 내달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포함한 시상자 35명에게 상품권이 증정된다. 최종 수상작 대상은 50만 원, 최우수상은 30만 원 상당의 춘천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입선작들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춘천시 공공장소에 상시 이동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펫페스타 개최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더 나아가서 시민들이 반려동물에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사전 등록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댓글 춘천시청 문의 결과 주차시설은 '강아지숲 주차시설 300대(확정), 다른 주차장 마련할 예정, 인근의 초등학교, 중학교에 협조 요청 해서 임시 주차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확정되지 않음)'이라고 했고, '안전요원은 배치가 확정이지만 인원 수는 정확히 구체적으로 정해진 게 없다'고 합니다.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