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떨어진 구두굽’ 사진 페북에 올라오자...국민들이 보인 반응
함철민 님의 스토리
• 14시간 • 1분 읽음
Facebook '이재명'© 제공: 인사이트
4·10 총선이 본격 대결 국면에 들어선 가운데, 전국 곳곳으로 지원 유세를 하러 다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떨어진 구두 굽'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이재명 대표의 비서실은 이 대표의 페이스북에 "비서실 피셜"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이 대표의 것으로 추정되는 구두 모습이 담겼다. 구두의 굽은 떨어진 상태다.
비서실은 이 사진을 올리며 "누군가의 신발에는 그 사람이 걸어온 길이 담겨 있다고 한다"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떨어져 버린 구두 굽. 이번 선거에 임하는 이재명 대표의 절박함이 오롯이 녹아 있다"고 했다.
Facebook '이재명'© 제공: 인사이트
이어 "오늘 이재명 대표는 '이 일정 실화냐'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강행군을 감행했다"며 "송파을부터 송파갑, 송파병, 강동갑, 광진을, 중구성동을, 용산, 영등포을, 마포갑, 서대문갑까지 서울 전역을 뛰고 또 뛰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 첫날 이 대표가 소화한 일정을 나열해 놓은 것이다.
비서실은 "국민의힘 판 '읍소 작전'이 시작됐다. 이에 속아 방심하거나 교만해져 투표장으로 나오지 않아 다시 과반을 넘겨준다면 대한민국의 명운도 국민의 삶도 회복 불가능한 벼랑 끝으로 내몰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총선, 대한민국 전체가 하나의 선거구"라며 "내 지역의 민주당 후보가 이기고 있다고 마음 놓아선 안 된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스1© 제공: 인사이트
그러면서 "전국에 아는 분들 총동원해서 투표장으로 데리고 나와 달라. 여론조사 말고 투표로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 대표팀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힘차게 응원합니다", "대표님 건강 잘 챙기세요, 항상 지지합니다"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
반면 "구두 굽 뒷굽은 전혀 안 닳았다", "그저 웃고 갑니다", "국산이면 튼튼할 텐데 구두가 중국산 아닌가요?"라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한편 이 대표는 오늘(1일) 인천 계양을에서 경쟁하는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와 TV토론 사전녹화를 한다. 2일 저녁 9시 OBS경인TV를 통해 방송된다.
관련 동영상: 경찰, '죄수복 입은 이재명 대표' 가짜사진 유포자 추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연합뉴스TV)
Video Player is loading.
연합뉴스TV
경찰, '죄수복 입은 이재명 대표' 가짜사진 유포자 추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