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내일을 설계할 때 마가복음 1:4~11한석봉이 공부를 다 마치고 왔다고 하자 어머니는 불을 끄고 실력을 테스트 했습니다 아들은 글을 쓰지 못했지만 어머니는 어둠속에서도 떡을 썰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 완전치 못한채 완성을 추구하는 조급함을 깨우쳐 주었습니다.인간은 어둠속에 있을 때 불완..
내가 가진 지혜는 어디에 속한 지혜입니까? 역대한 9:1~12 권력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사람들의 부정부패가 드러나면서 그 비리가 낱낱이 밝혀질 때가 있습니다.그런 사람들을 보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어떻게 저렇게 어리석을 수가 있을까?' 권력뿐만 아나라 돈도 있고 명예도 얻은 ..
내 꿈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창세기 15:1~7 창세기 14장을 보면 시날성의 왕 아므라벨을 비롯한 네 명의 왕이 다섯 곳의 성을쳐서 사람들과 재물을 빼앗아 간 내용이 나옵니다.이때 소돔에 살던 아브람의 조카롯도 가족과 함께 끌려가게 되고 재물 또한 모두 빼앗겼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아브람은..
눈물의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열왕기하 201~7 히스기야 왕이 중병에 걸렸습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와서 이제 이 병으로 왕은 죽게 될 것이라는 하나님의 뜻을 전합니다.하늘이 노래진 히스기야 왕은 한참을 흐느끼면서 기도합니다. 제가 주님 앞에서 진실하게 살아온 것과, 온전한 마음으로 순종..
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월요일 8시 20분에 시작하여 레이니어 호수 주변 등산로를 걷고 나서, 맥도날드에 모인 동우회원들 28명은 남자는 남자들끼리 여자들은 여자들끼리 여러 테이블에 나누
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냉전 종식 이래 다섯 번째 핵태세검토 보고서(NPR)가 내년 초 발간된다. 여름부터 검토 중인데 미국의 진보 좌파 진영은 잠재적인 핵무..
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익숙해짐이 무섭다. 익숙함은 기대와 소망과 설렘을 밀어낸다. 익숙함으로인해 일상에서 느껴지는 모든 소소한 것들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을놓쳐버리는 ..
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 [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오늘 아침도 변함없이 찬란한 햇살이 창문을 두드린다. 오늘도 세월의한 페이지가 되겠지. 그런데 요즘은 우리가 예전에 살던 세상이 아니고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