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불빛 하나가 방향이 됩니다 베드로전서 4:7~10 늦가을 친구와 지리산 종주從走를 간 적이 있습니다.산행 일정 중에 노고단 산장 에서 세석산장까지 가는 날이었습니다. 동행하는 친구가 발목을 접질리는 바람에 걷는 속도가 느려졌습니다.끝없이 이어지는 나무 계단을 올라 칠선봉을 오르는 코스였습니다.당..
사랑을 빼면 아무것도 아닌 인생입니다 요한계시록 2:1~7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우리의 선장 되셔서 세상의 거친 파도의 폭풍 가운데서도 오늘까지 안전하게 인도해 주신 예수님께 감사하는 동시에 지나온 삶을 다시 돌아보아야합니다. '사랑의 원자탄', '사랑의 사도'로 널리 알려..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길 레위기 3:1~5 예로부터 가화만사성 家和萬事成 이라 하여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런데 이도 옛말이 된 지 오래입니다.떨어져 사는 가족은 물론이고 한 집에 사는 가족끼리도 온 가족이 밥상에 둘러앉아 얼굴을 마주할 기회가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그렇다..
믿음의 놀라운 보상 에스더 7:1~10 성경에는 흥미진진하고 신기하며 감동을 주는 드라마틱한 아야기가 많습니다. 마치 영화처럼 대반전을 통한 승리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에스더서가 바로 그렇습니다.에스더서에는 아주 중요한 유다 인물 두 명이 등장합니다. 에스더와 모르드개 입니다.'..
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월요일 8시 20분에 시작하여 레이니어 호수 주변 등산로를 걷고 나서, 맥도날드에 모인 동우회원들 28명은 남자는 남자들끼리 여자들은 여자들끼리 여러 테이블에 나누
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냉전 종식 이래 다섯 번째 핵태세검토 보고서(NPR)가 내년 초 발간된다. 여름부터 검토 중인데 미국의 진보 좌파 진영은 잠재적인 핵무..
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익숙해짐이 무섭다. 익숙함은 기대와 소망과 설렘을 밀어낸다. 익숙함으로인해 일상에서 느껴지는 모든 소소한 것들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을놓쳐버리는 ..
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 [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오늘 아침도 변함없이 찬란한 햇살이 창문을 두드린다. 오늘도 세월의한 페이지가 되겠지. 그런데 요즘은 우리가 예전에 살던 세상이 아니고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