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김치 냉장고에 이상한 글씨가 생기고 냉동이 안되는 거야....
고장인지 아닌지 며칠을 봤는데
한 족은 이상이 없는데 다른 쪽에 냉동이 안되
그래서 서비스센타에 연락을 했는데
기사 아저씨가 와선 가스가 새는 거라서 수리는 안되고
보상 판매를 할 수 있는데
구입한지 4년이 안됬으면 그 냥 새 것으로 교환이 되고 4년이 넘었으면
117,000원을 내면 똑같은 것으로 바꿔 준다는 거야
문제는 내가 언제 샀는지 잘 모르겠다니까
구입한 상점에 가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아니면 제조 일자로 판단 하는데 제조일은 5년이 됬다는 거야
생각해 보니까 상점이 기억이 나는거 같기도 해서
찾아 갔더니 상점이 있어야 하는 위치에 아무리 찾아도 없고 가구점이 있는 거 있지...
할 수 없이 돌아 오려는데
옆에 LG전자 상점이 있는 거야
그래서 우리 것은 삼성인데 이 가게에서 삼성 것도 파는가 하고 들여다 보고 있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오늘 여기 논데요....하는거야 ...마침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휴일이지 뭐야
우연히 차에 오르려다
멀리 바라보니 다음 사거리 쯤에 삼성전자 대리점이 보이는 거야
그래서 저기 가서 여기 있던 가게가 어디로 갔는지 물어 보자...하며 갔지
거기도 한 달에 한 번 있는 휴일이라지 뭐야
AS센타에서 전화 번호 만 알고 저기 있던 상점이 어디로 갔느냐고 했더니 1년 전에 이사 왔고
거기 있던 대리점이라는 거야
하루를 기다려서 물어 보니 기록이 없다는 거야
산 적이 없다고...
헌 데 산 곳이 거기가 아니고 홈플러스 인것 같기도 해서 홈플러스에 가서 물어 보니까
자기네는 본사에 물어 좌야 아는데 2년이 지난 기록은 보관 하지 않는다는 거야...
우리가 집을 지은지 3년이 좀 넘었으니까 3년은 넘었을 테고
5년까지는 안 된 거 같아서
카드로 결재를 했을테니까 하곤
카드 기록을 뒤지기 시작 했다...
내 카드가 아니고 남편 것이니까.....연말 정산 땜에 남편 것으로 결재 하거든
남편이 전화를 해서 기록을 팩스로 받기로 했는데
몇 년치를 요구하니까
오기는 하는데
몇 번이나 전화 해서 온 게 겨우
매달 기록이 오는게 아니고 뜨문뜨문 온 거 있지---팩스는 집에서 받았는데
아이구 짜증이 나기도 하고
회사에서 일 하다가 자꾸 전화 하기도 귀찮은지
안 되겠다...하는거야
할 수 없이 며칠을 여기 저기 쑤석거리다 돈을 입금 시키고 주문을 했다
냉동 시켜야 하는 식품은 집안 냉장고에 대충 넣어두고
근데 냉장고를 배달 왔는데
우리 주자창에 차 한대가 멀리 다른 지방에 가 있어서
사다리차가 들어 오지 못하는 거야
할 수 없이 하루를 미뤄서 다시 오기로 하고 다음날 다시 배달이 왔다
난 그 배달 땜에 --꼭 수영장 가는 시간에 오니
이틀이나 강습을 빠지고
말썽 쟁이 김치냉장고를 교체 했다.
아휴
돈 좀 안 들이고 바꾸려다가 며칠을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고 .....
그렇잖아도 더 큰 것으로 바꾸고 싶었는데
다른 것은 돈을 더 주고도 안된다고 해서 우선 교환하고
봄에 김치 항아리에서 올릴때 용량이 적으면 하나 더 사려구 해
그래도 보상 판매를 해줘서 돈 조금 들이고 바꿨다
아마 자기네들이 그 때 물건에 하자가 있게 만들었었나 보지...
그런식으로 바꿔 준다고 하게...
첫댓글 우리도 삼성 김치냉장고를 샀다... 김치을 많이 담아서가 아니라 야채 과일을 보관해두니 오래도록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아... 삼성이 써보니까 잔고장도 없고 좋더라.... 한숙이네는 김장을 많이하니 꼭 필요하겠네....
난 딤채를 사고 싶은데 보상이라 그냥 바꿨어
담에는 딤채를 사야지 김치만 보관 하기는 딤채가 맛이 오래 유지 된데
한숙아 나 숙현이야 네가 얼마전에 전화를 많이했는데 받지 못해 미안하다 무척 만나고 싶었고 보고싶었다 이 까페에들어오니 니소식도듣고 좋구나 건강하고 행복해라
그래 전화 한 번 해라
목소리 좀 듣자....
나 지금 병원 오느라고 서울 있어.....010-8510-9200이야
옥순아 엊그제 네말을듣고 많은 생각에 잠을이루지못했어 너 방학이라며 건강하고 열심히 공부해라 또 전화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