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립들도 전설 도안조각을 수급할 수 있게 만든 패치는 좋았습니다. 엘리프로 레긴장비도 만들 수 있게되었구요.
덕분에 유저들 평균 투력도 올랐고, 전설 매물도 나오면서 게임의 새로운 성장원동력을 찾을 수 있었죠
저 또한 여러 번 시도했고 방어구도 제작했지만 무기도안의 경우 번번이 실패하여 매우 큰 좌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현재까지 전설무기도안 제작을 총 13번의 시도를 한 것 같은데 모두 실패했습니다. 서버채팅에 간간히 올라오는 성공 메세지를 볼 때마다 부럽기만 하죠. 처음엔 나도 언젠가 성공하겠지 생각으로 마음을 다시 잡았지만
저처럼 기대값을 넘어 수없이 실패만 경험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이상 그렇지않고 스트레스와 허탈감으로만 다가옵니다. 흔히 운빨x망겜 이라고 말하죠. 게임에 대한 흥미도 잃구요.
많은 유저들이 비슷한 불만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거 안드바리 장신구도안 만들 때도 숱하게 경험해왔던 일입니다. 그나마 안드바리 도안은 던전과 월보 상자에서도 나오기때문에 수급처가 많아서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전설도안은 특히 성채점수와 훈장 5000점을 모아 시도하는 과정에서 드는 시간과 노력이 안드바리랑 비교할 수 없이 상당합니다.(이 마저도 “확률”에 따라 도안 조각이 나오기때문에 목표하는 조각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야함)
일부 유저는 운이 좋아 한 번에 얻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고 실패가 반복 된 유저들에게는 큰 좌절감을 안겨줍니다.
이에 따라, 저와 같은 유저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게임의 장기적인 즐거움을 위해 전설 도안 천장 시스템 도입을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하물며 도안 수량의 증가는 인 게임 경제에 해가 될게 전혀 없습니다.
기존에 장비를 갖고있던 사람들이나 라인유저들로 하여금 전설장비의 고강화를 노리는 효과가 있고
전체적으로 재료 시세 가격의 상승유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다이아 순환 증가)
캐시악세같이 돈 되는 거만 신경쓰지마시고 유저들에게 보다 공정한 게임 경험을 제공해주세요.
첫댓글 그냥 사…
나는 14트 실패하고 빡쳐서 이전해서삼
패배마인드 ㄴㄴ 소통의 창 만들어줬을 때 이런거 건의해서 개선하자
@저쩔TV 패배마인드는 개뿔 ㅋㅋㅋ
돈없냐? 훤히 보인다 ㅉㅉ
도안살돈도 없는것 같아 댓글 안달라했는데 맞네..
@신화좀다오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눈에 부처만 보인다고...
확률형 시스템 피로감 줄이자고 개선요구하자는게 잘못된거도아니고, 천장도입 건의하는 글에서 그냥 사라는게 개돼지 패배마인드 아니면 뭔가?? 도입해서 손해보는 유저가 생기는가? 니가 여기서 긁힐 이유를 모르겠네 나는?
비단 도안 뿐만아니라 모든 난이도 높은 확률형 제작, 예를들면 스킬북의 천장으로도 확대해서 적용해볼 수 있는거고
돈 되는거만 신경쓰지말고 rpg에 노력과 투자한 만큼 얻고 성장할 수 있게 해달라는건데 "그냥 사라, 돈 없냐?" 같은 냉소적이고 개돼지적인 태도가 어떤 의미로 한 말인지 난 이해가 안된다.
그리고 니가 도안 좀 올려줘. 매물이 없어서 못 사고 조각만 4만다이아치 산거같으니까
도대체 뭔 깡으로 도안제작이 안되어있는데 다른재료를 구매하신건가요?
작년에 반왕하면서 만든겁니다. 중립 라인 반왕 다 해보면서 이런저런 사정이있었구요.
깡? 그냥 오딘하다보면서 우연히 만들어진거지 순서가 중요한가요? 논점 흐리지마세요
천장 있어야하긴함 장난하는것도아니고 이게임은 진짜 불쾌한시스템이 한두개가 아니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