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kg은 질량단위이고 kgf는 중력의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의 크기를 무게라고 하고.. 중력은 힘의한 종류로 질량에 중력가속도를 곱한것입니다.. 그러니 kg는 질량단위...kgf는 물체의 중력 즉 무게단위입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그런데요.. kgf는 질량에다 중력가속도를 곱했는데 왜 힘(N)을 구할떄 중력가속도 값인 9.8을 또 곱하나요?
1kgf(킬로그램힘)=9.8N을 뜻합니다. 즉 1kgf란 1kg의 무게를 뜻합니다. 박상희님이 말한것처럼 무게는 힘의단위를 쓰므로 N(뉴턴)을 사용합니다. 무게=중력의 크기=질량*중력가속도
물망초님의 설명에 덧붙인다면.. F = ma 란 공식 아시죠? 즉, 힘은 질량 곱하기 가속도랍니다. 무게란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이므로 '힘'의 일종이죠. 따라서 힘의 단위를 써야 한답니다. ^^*
kgf에서 f가 중력가속도로 그 값이 9.8m/s2 이니까, 1kgf=1kg*9.8m/s2=9.8N이 되는 것이지요.
첫댓글 kg은 질량단위이고 kgf는 중력의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의 크기를 무게라고 하고.. 중력은 힘의한 종류로 질량에 중력가속도를 곱한것입니다.. 그러니 kg는 질량단위...kgf는 물체의 중력 즉 무게단위입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그런데요.. kgf는 질량에다 중력가속도를 곱했는데 왜 힘(N)을 구할떄 중력가속도 값인 9.8을 또 곱하나요?
1kgf(킬로그램힘)=9.8N을 뜻합니다. 즉 1kgf란 1kg의 무게를 뜻합니다. 박상희님이 말한것처럼 무게는 힘의단위를 쓰므로 N(뉴턴)을 사용합니다. 무게=중력의 크기=질량*중력가속도
물망초님의 설명에 덧붙인다면.. F = ma 란 공식 아시죠? 즉, 힘은 질량 곱하기 가속도랍니다. 무게란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이므로 '힘'의 일종이죠. 따라서 힘의 단위를 써야 한답니다. ^^*
kgf에서 f가 중력가속도로 그 값이 9.8m/s2 이니까, 1kgf=1kg*9.8m/s2=9.8N이 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