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敬愛)하는 강ㅇㅇ 대표님께
세상을 살면서 지켜야 할 여섯 가지 마음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마음은 믿음을 갖고 믿음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신심(信心)입니다.
두 번째 마음은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여유로운 큰마음인 대심(大心)입니다.
세 번째 마음은 같은 마음을 갖고 같은 생각을 갖는 동무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동심(同心)입니다.
네 번째 마음은 작은 소리와 가르침에도 귀 기울이고 자기 잘못을 되돌아보며 회초리로 자신을 때릴 줄 아는 겸손한 마음인 겸심(謙心)입니다.
다섯 번째 마음은 티끌보다 칭찬을 먼저 발견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 작은 이를 큰 사람으로 만드는 칭심(稱心)입니다.
여섯 번째 마음은 함께 행동하는 마음을 갖고 함께 생활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행심(行心)입니다.
신심(信心), 대심(大心), 동심(同心), 겸심(謙心), 칭심(稱心), 행심(行心).
이 여섯 가지 마음을 다 갖추신 분이 강ㅇㅇ 대표님이십니다.
이런 마음을 가진 아름답고 훌륭한 분을 옆에서 보고 배울 기회를 가진 저와 아름다운 가게 광주목포본부가 복이 참 많다는 생각을 합니다.
한편 저의 거칠고 고르지 못한 모습들에 실망하신 적이 적지 않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의 여섯 가지 마음을 두루 갖추신 강 대표님께서 품고 안고 이해하고 포용해 주신 덕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여깁니다.
다만 부끄럼 무릅쓰고 감사를 드릴 뿐입니다.
또 앞으로도 강ㅇㅇ 대표님 곁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지켜보며 본받을 수 있다고 여기기에 든든하고 좋답니다.
경애(敬愛)하는 강ㅇㅇ 대표님!
모든 것은 오직 마음이 지어낸다(一切唯心造)고 하는 화엄경의 말씀처럼 강ㅇㅇ 대표님의 너그럽고 따뜻한 마음이 우리 광주목포본부가 이만큼 유지해 올 밑거름이 되었다고 믿으며 그 수고와 배려와 지도력에 감사와 사랑의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해 주시고, 가르쳐 주셔서 아름다운 일을 함께 도모해 갈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 강ㅇㅇ 대표님의 건강과 가족들의 평화를 위해서도 두 손을 모아 드립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2024.3.12.
강ㅇㅇ 대표님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이계양 올립니다
첫댓글 자신을 얼마나 성찰 하셨기에 6가지 마음을 다 갖추셨을까요. 덕을 고루 갖추신 분이 가까이 계심은 큰 복입니다. 類類相從이기 마련입니다.
ㅎㅎㅎ 흐뭇한 미소를 주십니다
참 좋으시겠어요
자신의 지성의 척도만큼만
다른 사람을 파악하고
이해하니 말입니다
고마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