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예수님께서는 감사기도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돌을 치웠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을 우러러보시며 말씀하셨다. “아버지, 제 말씀을 들어 주셨으니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요한 11,41)
예수님께서는 기적을 일으키시기 전에 먼저 감사기도를 드리셨습니다. 요한복음 1장 41절에서 드린 감사기도는 죽은 라자로를 살리시기 전에 드린 기도입니다. 그 기도는 죽은 라자로를 다시 살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일으키시기 전에도 먼저 감사기도를 드리셨습니다. 그러자 보리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남자만 오천 명, 어린아이와 여자를 포함하면 수만 명을 먹일 수 있을 만큼 풍성해졌습니다. 이렇듯 감사하면 작은 것이 커지고 풍성해집니다. 감사하면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납니다. 상실한 것이 다시 회복됩니다.
감사기도를 드려 보십시오. 감사는 우리의 눈을 열어 잃어버린 것보다 아직도 남아 있는 것을 보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을 보도록 도와줍니다. 감사하면 자족하게 됩니다. 감사하면 행복해집니다. 감사하면 하느님께서 감동을 받으십니다. 사람도 감동을 받습니다. 감사는 좋은 것을 끌어오는 자석과 같습니다. 감사하면 기적을 경험하게 됩니다.
5) 예수님께서는 순종을 위해 기도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그러고 나서 돌을 던지면 닿을 만한 곳에 혼자 가시어 무릎을 꿇고 기도하셨다. “아버지, 아버지께서 원하시면 이 잔을 저에게서 거두어 주십시오. 그러나 제 뜻이 아니라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그때에 천사가 하늘에서 나타나 그분의 기운을 북돋아 드렸다.(루카 22,41-43)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시기 위해 겟세마니 동산에서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기도는 영적 전쟁이었습니다. 자신의 욕망을 정복하고 하느님의 뜻을 좇는 내적 전쟁입니다. 그래서 기도가 어려운 것입니다.
기도할 때, 우리는 순종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기도를 통해 하느님께 죽기까지 순종하셨습니다. 순종은 구원의 비밀입니다. 사랑의 비밀입니다. 축복의 비밀입니다. 순종할 때, 순종의 영인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반면에 불순종하며 불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역사하는 영, 즉 마귀가 역사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6) 예수님께서는 간절한 기도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고뇌에 싸여 더욱 간절히 기도하신, 땀이 핏방울처럼 되어 땅에 떨어졌다.(루카 22,44)
예수님께서는 다양한 기도를 드리셨습니다. 때로는 침묵기도를 드리셨고 때로는 간전히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도의 특징은 간절함에 있습니다. 애절함에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심한 통곡과 눈물로 기도를 드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계실 때, 당신을 죽음에서 구하실 수 있는 분께 큰 소리로 부르짖고 눈물을 흘리며 기도와 탄원을 올리셨고, 하느님께서는 그 경외심 때문에 들어 주셨습니다.(히브 5,7)
우리는 인생에서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됩니다. 우리 힘으로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우리의 지혜로 풀 수 없는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벼랑 끝에 서게 될 때가 있습니다. 모든 인간적인 도움이 사라지는 그때에 우리는 하느님께 나아가 간절히 눈물로 기도하게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7) 예수님께서는 중재기도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위해서가 아닌 제자들과 고통받는 이웃을 위해 중재기도를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대사제입니다. 사제의 중요한 임무는 중재기도입니다. 하느님을 섬기고 백성을 위해 중재기도를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제자들을 위해 중재기도를 드리셨습니다.
“이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라고 비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악에서 지켜 주십사고 빕니다.”(요한 17,15)
특별히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예수님을 세 번이나 모른다고 할 시몬 베드로를 위해 중재기도를 드리셨습니다.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처럼 체질하겠다고 나섰다. 그러나 나는 너의 믿음이 꺼지지 않도록 너를 위하여 기도하였다. 그러니 네가 돌아오거든 네 형제들의 힘을 북돋아 주어라.”(루카 22,31-32)
예수님의 중재기도로 인해 베드로는 다시 회복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이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르 기도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을 이기는 가장 강력한 힘이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도 우리를 위해 중재기도를 드리고 계십니다. 예수님의 구원 사업은 완성되었지만 중재기도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누가 그들을 단죄할 수 있겠습니까? 돌아가셨다가 참으로 되살아나신 분, 또 하느님의 오른쪽에 앉아 계신 분, 그리고 우리를 위하여 간구해 주시는 분이 바로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로마 8,34)
“따라서 그분께서는 당신을 통하여 하느님께 나아가는 사람들을 언제나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늘 살아 계시어 그들을 위하여 빌어 주십니다.”(히브 7,25)
첫댓글 아멘 예수님 감사합니다
하느님 하느님 저의 하느님
제 한평생 감사기도 드릴수 있는 은총 베풀어 주십시요
아멘
아멘. 아멘. 아멘.~~
"감사는 우리의 눈을 열어 잃어버린 것보다
아직도 남아 있는 것을 보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을 보도록 도와줍니다."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처럼 체질하겠다고 나섰다.
그러나 나는 너의 믿음이 꺼지지 않도록 너를 위하여 기도하였다.
그러니 네가 돌아오거든 네 형제들의 힘을 북돋아 주어라.”(루카 22,31-32)
아멘.
아~~멘.
세상을 이기는 가장 강력한 힘이 믿음!!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처럼 체질하겠다고 나섰다.
그러나 나는 너의 믿음이 꺼지지 않도록 너를 위하여 기도하였다.
그러니 네가 돌아오거든 네 형제들의 힘을 북돋아 주어라.”(루카 22,31-32)
“따라서 그분께서는 당신을 통하여 하느님께 나아가는 사람들을 언제나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늘 살아 계시어 그들을 위하여 빌어 주십니다.”(히브 7,25)
아멘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