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경계류에서 저온, 저염분, 영양염류가 적다.
서안경계류가 고온, 고염분, 영양염류가 많다.
고 나와있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
혹시 책이 잘못나왔나요^^ 하이탑인데~
첫댓글 일반적으롤 고위도에 영양염이 많기는한데.. 그 논리에 맞추려면 적도용승에 의해 영양염이 운반됐다구 해야하나;;
난류가 고온이고, 고염분이고 영양염류가 적습니다. 난류의 예로 쿠로시오해류를 생각해본다면 쿠로시오해류는 서안경계류라서 용승이 일어나지 않아 심층으로부터 영양염류의 공급이 적어(없어) 영양염류가 적습니다.
첫댓글 일반적으롤 고위도에 영양염이 많기는한데.. 그 논리에 맞추려면 적도용승에 의해 영양염이 운반됐다구 해야하나;;
난류가 고온이고, 고염분이고 영양염류가 적습니다. 난류의 예로 쿠로시오해류를 생각해본다면 쿠로시오해류는 서안경계류라서 용승이 일어나지 않아 심층으로부터 영양염류의 공급이 적어(없어) 영양염류가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