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느님의 뜻을 행할 때에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느님의 뜨솝다 내 뜻을 더 이루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의 육은 하느님의 뜻에 대해 무지할 뿐 아니라 오해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거듭 성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느님의 뜻을 신뢰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현세에 동화되지 말고 정신을 새롭게 하여 여러분 자신이 변화되게 하십시오. 그리하여 무엇이 하느님의 뜻인지, 무엇이 선하고 무엇이 하느님 마음에 들며 무엇이 완전한 것인지 분별할 수 있게 하십시오.(로마 12,2)
하느님의 뜻은 선하십니다. 그분의 뜻에는 기쁨이 담겨 있습니다. 완전합니다. 하느님의 뜻은 우리를 향한 하느님의 생각, 즉 하느님의 계획을 의미합니다.
“나는 너희를 위하여 몸소 마련한 계획을 분명히 알고 있다. 주님의 말씀이다. 그것은 평화를 위한 계획이지 재앙을 위한 계획이 아니므로, 나는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고자 한다.”(예레 29,11)
하느님의 뜻은 우리를 괴롭히려는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께서는 괴팍한 분이 아니십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고,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길 원하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볼 때, 하느님께서 인도해 주시는 길이 별로 좋아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십자가의 길, 고난의 길, 좁은 길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느님께서는 십자가의 길 너머에 부활의 영광스런 길을 예비해 두셨습니다. 우리가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기도한다면 그 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하느님의 뜻을 이루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이사야는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신 후에 보게 될 풍성한 열매를 다음과 같이 미리 예언했습니다.
그러나 그를 으스러뜨리고자 하신 것은 주님의 뜻이었고 그분께서 그를 병고에 시달리게 하셨다. 그가 자신을 속죄 제물로 내놓으면 그는 후손을 보며 오래 살고 그를 통하여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리라. 그는 제 고난의 끝에 빛을 보고 자기의 예지로 흡족해지리라. 의로운 나의 종은 많은 이들을 의롭게 하고 그들의 죄악을 짊어지리라.(이사 53,10-11)
우리 인간은 하느님의 뜻을 따르기보다는 각기 제 길로 가려고 합니다. 그런 까닭에 우리에게는 착한 목자이신 예수님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더욱 더 필요합니다. 말씀과 성령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두 양 떼처럼 길을 잃고 저마다 제 길을 따라갔지만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이 그에게 떨어지게 하셨다.(이사 53,6)
예수님께서 하느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죽기까지 순종하셨을 때, 하느님께서는 예수님의 이름을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 되게 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이들이 예수님의 이름에 무릎을 꿇게 하셨습니다.
당신 자신을 낮추시어 죽음에 이르기까지, 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순종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도 그분을 드높이 올리시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그분께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예수님의 이름 앞에 하늘과 땅 위와 땅 아래에 있는 자들이 다 무릎을 꿇고 예수 그리스도는 주님이시라고 모두 고백하며 하느님 아버지게 영광을 드리게 하셨습니다.(필리 2,8-11)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뜻이 하늘에서와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이와 같은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뜻보다 하느님의 뜻이, 내 원함보다 하느님의 원하심이 더 좋은 것을 알고 믿어야 합니다. 그렇게 믿을 때에 비로소 우리는 우리의 뜻과 원함을 내려놓고, 하느님의 뜻과 하느님의 원하심을 따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사건들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느님을 사랑하는 이들, 그분의 계획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는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로마 8,28)
그런 까닭에 우리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느님의 뜻입니다.(1테살 5,16-18)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것은 우리의 유익을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자신의 사적인 유익을 증진시킵니다. 마치 임금이 신하에게 금광을 파라고 명령하고 그래서 그가 파낸 모든 금을 그에게 주는 것과 같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에게 당신의 뜻을 행하라고 명하시는데 이것이 다 우리의 유익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탈렌트의 비유와 열 미나의 비유에서 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느님의 뜻을 따라 수고한 것들이 우리에게 상으로 주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무엇보다 하느님의 듯을 행할 때, 우리 내면은 평화와 은밀한 기쁨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또한 하느님의 뜻을 행할 때, 우리는 예수님과 한 가족이 되고(마태 12,50) 영원히 지내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느님의 뜻을 알 수 있는 지혜와 그분의 뜻을 따를 수 있는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그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하며 간청하고 있습니다. 곧 여러분이 모든 영적 지혜와 깨달음 덕분에 하느님의 뜨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해져….(콜로 1,9)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살에 애매하고 모호한 것들 속에서 하느님의 뜻을 발견하고 인도를 받기 위해서는 아주 지혜로워야 합니다. 먼저 하느님의 뜻을 분별하기 위해 하느님의 말씀을 읽으십시오. 기도를 통해 하느님의 뜻을 알게 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하느님께 지혜를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성령께서 내적인 음성을 들려주시도록 기도하십시오. 하느님의 지혜로 무장한 영적 지도자들을 만나 도움을 받으십시오. 상식과 지혜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하느님께서는 일정한 원리와 법칙을 따라 하느님의 뜻을 이루어 가십니다.
부디 날마다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기도하십시오. 일평생 동안 하느님의 뜻을 이루어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생애가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아멘 예수님 감사합니다
하느님 제 일평생 동안 하느님의 뜻을 이루어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믿음의 사람 되게 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아멘. 아멘.~~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언제나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느님의 뜻입니다.(1테살 5,16-18)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