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14일, 춘천서 '펫페스타' 열린다
남산면 ‘강아지숲’서 ‘스포츠대회’·‘DBTI’ 등 프로그램 ‘다채’…사진 공모전도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포스터. [출처: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애완동물을 위한 행사가 춘천을 찾아온다.
춘천시는 다음달 13일부터 이틀간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하 펫페스타)을 춘천시 남산면 ‘강아지숲’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기억의 숲'이라는 컨셉으로 열리는 이번 펫페스타는 올해로 3회차를 맞았다. 펫페스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이며, 동물에 제한 없이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행사에서는 1만여명의 참가자들이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의 주요 컨텐츠는 ‘어질리티’, ‘디스크도그’와 같은 펫들끼리의 경쟁이 이어지는 '독 스포츠 대회'는 물론, 애완동물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펫 타로', 반려견의 성향을 분석하는 'DBTI', 스토리텔링형 모험 프로그램인 '행복 구출 대작전', 기초 건강검진과 미용서비스가 제공되는 '댕댕 진료소'와 '댕댕 살롱', 수제 간식이나 패션 아이템 등 다양한 용품을 파는 'DOG플리마CAT' 등이 마련돼 있다.
또, 반려동물의 물그릇을 만들어보는 '보기 좋은 그릇이 먹기도 좋개', '캘리그라피 엽서 꾸미기'나 행복한 순간을 담을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와 같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 포스터. [출처: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한편, 춘천시는 이번달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을 주제로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출품작들은 심사를 거쳐 내달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은 50만 원, 최우수상은 30만 원 상당의 춘천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입선작들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춘천시 공공장소에 전시된다.
사전 등록 신청은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준완 대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