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물리 (비댓 금지) 중1 과학) 빛의 합성에서 노란색+심홍색이 왜 빨간색인가요?
합격한다 추천 0 조회 504 07.04.16 11:2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4.13 14:02

    첫댓글 흰색이 맞아요~ 빨강색이 나올수가 없죠... 삼원색은 합성할수 없는 색입니다... 삼원색으로 부터 모든 색을 합성하기 때문에...ㅎㅎ 제가알기로는.. ^^

  • 07.04.14 21:29

    위에 노란색+심홍색=빨간색은 ...빛의 합성이 아니라 색의 합성을 말한거 같은데요..헷갈리신거 아닌가요?

  • 07.04.17 11:53

    심홍색이란 말은 첨 듣는 말이어서.. ^^;; 자홍색이나 적자색을 그렇게 부르는 거겠지요? 빛의 삼원색이 다 들어간다고 해서 반드시 흰색이 되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비율이 맞아야지요. 따라서 색이 들어간 비율에 따라서 약간씩 다른 색이 나오겠죠. 이 경우 삼원색이 다 들어가더라도 빨간빛의 비율이 높다면 밝고 연한 붉은 빛이 나타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따라서 문제는 제한적으로 확실한 것만 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삼원색과 정확한 삼원색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 07.04.17 11:56

    제가 가진 자료에서는 빛의 삼원색은 적색, 청자색, 녹색이고, 물감의 삼원색은 적자색, 청색, 황색으로 나와있거든요. 자세히 보면 빛의 삼원색의 합성색이 물감의 삼원색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물감의 삼원색은 빛의 삼원색 중 하나를 흡수하고 두개를 반사하는 색을 나타내는 것이죠. 좋은 하루 되세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