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홍색이란 말은 첨 듣는 말이어서.. ^^;; 자홍색이나 적자색을 그렇게 부르는 거겠지요? 빛의 삼원색이 다 들어간다고 해서 반드시 흰색이 되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비율이 맞아야지요. 따라서 색이 들어간 비율에 따라서 약간씩 다른 색이 나오겠죠. 이 경우 삼원색이 다 들어가더라도 빨간빛의 비율이 높다면 밝고 연한 붉은 빛이 나타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따라서 문제는 제한적으로 확실한 것만 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삼원색과 정확한 삼원색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가진 자료에서는 빛의 삼원색은 적색, 청자색, 녹색이고, 물감의 삼원색은 적자색, 청색, 황색으로 나와있거든요. 자세히 보면 빛의 삼원색의 합성색이 물감의 삼원색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물감의 삼원색은 빛의 삼원색 중 하나를 흡수하고 두개를 반사하는 색을 나타내는 것이죠. 좋은 하루 되세요~!! ^^*
첫댓글 흰색이 맞아요~ 빨강색이 나올수가 없죠... 삼원색은 합성할수 없는 색입니다... 삼원색으로 부터 모든 색을 합성하기 때문에...ㅎㅎ 제가알기로는.. ^^
위에 노란색+심홍색=빨간색은 ...빛의 합성이 아니라 색의 합성을 말한거 같은데요..헷갈리신거 아닌가요?
심홍색이란 말은 첨 듣는 말이어서.. ^^;; 자홍색이나 적자색을 그렇게 부르는 거겠지요? 빛의 삼원색이 다 들어간다고 해서 반드시 흰색이 되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비율이 맞아야지요. 따라서 색이 들어간 비율에 따라서 약간씩 다른 색이 나오겠죠. 이 경우 삼원색이 다 들어가더라도 빨간빛의 비율이 높다면 밝고 연한 붉은 빛이 나타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따라서 문제는 제한적으로 확실한 것만 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삼원색과 정확한 삼원색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가진 자료에서는 빛의 삼원색은 적색, 청자색, 녹색이고, 물감의 삼원색은 적자색, 청색, 황색으로 나와있거든요. 자세히 보면 빛의 삼원색의 합성색이 물감의 삼원색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물감의 삼원색은 빛의 삼원색 중 하나를 흡수하고 두개를 반사하는 색을 나타내는 것이죠.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