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빛난다, 푸른솔, 민들레, 신난다 함께.
- 나눈 이야기
1. 바탕공부: 지금살기 연습 [제 1장 존재와 깨달음] 중 함께 읽기(~17p)
2. 근황나눔
- 개학 후, 3일째.
- 새로운 환경변화에 따라 어려움은 있지만 그럼에도 잘 지내고 있음. 다음주 부터는 좀 더 달라질 것.
관계의 변화 세심하게 바라보고 있고 시간이 필요함.
동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으려고 한다.
- 시간표: 민들레가족은 카페에 공지.
신난다가족- 애슐리 개인사정으로 수업 어려움. 영어는 작년 천지인 영어수업 하셨던 이익제 선생니 수업으로..
우림(우주이야기)수업: 8~9학년, 월1회 산내로 방문하여 수업.
실상사 작은학교와의 연계(발우공양)도 계획중임.
성교육은 7~9학년 함께.
두더지 마음공부: 5~8학년, 불날 오전.
- 눈뜨는 꽃 모임: 민들레, 푸른솔, 동그라미, 거북, 언연. 월 2회 함께 공부
3. 빛오름식&3.1절
- 9:50까지 학교도착.
- 어머니교사들께도 연락
- 3.1절 노래 부르면 좋겠다.
- 먹거리: 축하하는 의미로 미역국, 7학년 진급생(도율)에게 축하선물_호미, 장화
- 살림방 정리_29일 점심밥모심 후(12:30)
4. 배움첫길 여는 날
- 진행: 신난다
- 선물준비
- 초대할 분들께 연락드리기
5. 배움지기 찐모임
- 3/9~10(1박2일). 조미나 선생님(소피움)댁으로…
6.마을숲배움
- 현황나눔, 3월 1일 오후 1:30 모임때 구체적으로 이야기 나누기.
7. 3월 3일. 해날. 이른 9시.
조정신 선생님(발도르프 교육 전문가)모심의 자리에 어떤 내용을 다루면 좋을지?
- 아이들의 전반적인 발달과정 이야기
- 하루 생활리듬(특히 잠자고 일어나는 것)중요성
- 매체이야기
8. 천지인 이웃나라순례
- 9학년 중심으로 가기를 원함(졸업여행의 의미?)
- 8~9학년 함께 가는것도 고려해 볼 예정
9. 목공실, 미술실 정리: 목공실 무 정리 필요.
마마공 전에 만나 이야기 하고 정리하자.
다음주 중으로 나무정리(후마가 작업해두심)필요함.
10. 어머니밥상: 어머니들 반찬(도시락)형식 제안.
우선, 3월 한달 살아보고 이야기 하자.
11. 사랑어린마을배움터 살림위원회 구성
- 각 기관 대표가 만나 이야기 나누면 좋겠다.
- 부모대표(부모 꼭두쇠 중) 함께 하면 좋겠다.
12. 한가족 모임, 한가족 어울마당(4월 마마공때 함께 하자는 의견에 대하여)은 조금 더 고민해보고 다음 모임때 이야기 나누자.
13. 배움터 바깥살림 함께: 매주 물날 4:30~
- 배움터 일꾼 모두 함께 하기
*기록한 내용 늦게 올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