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꼬리 올리는 방법
1. 거울과 젓가락을 준비한다.
2. 젓가락을 문다.(되도록 처음에는 얇은 젓가락이 좋답니다! 젓가락말고도 얇은 막대 같은 것들도 좋아요!^^)
3. 입꼬리를 올려 웃는다.(젓가락 선을 넘을 때까지 계속 연습하세요. 처음은 굉장히 힘들지만 하다보면 자연스럽고 예쁜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4. 자연스러운 미소가 지어질 때까지 연습한다.
- 얼굴주름 없애는 근육운동 방법. 하나
1.주먹을 쥐고 둘째손가락을 펴서 눈썹 모양에 맞게 올려놓는다.
2. 둘째손가락에 힘을 주며 아래를 향해 밀고, 눈썹은 위로 치켜올린다.
3. 눈썹을 위로 올렸다가 풀기를 10회 정도 한다.
4. 둘째손가락에 힘을 주며 아래를 향해 밀고 눈썹은 위로 치켜올린 상태에서 잠시 유지한다.
5. 30까지 세면서 눈썹 위에 단단한 압박 밴드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하면서 동작을 풀고 손가락으로 눈썹을 마사지한다.
6. 입술 사이로 ‘후~’ 하고 숨을 내쉰다.
하루에 두 번 할 것. 이 운동을 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훨씬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무거운 눈썹이나 찌푸린 눈썹을 교정하려면 이 운동을 하루 세 번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손가락이 미끄러지면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손가락 밑에 화장지를 한 장 감고 운동을 해도 된다.
팔자주름 없애는 성형 운동법
운동은 외모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앞 콧구멍 확대근과 뒤 콧구멍 확대근을 보강함으로써 깊은 주름이라도 통통하게 돋아 올라오게 하고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코 밑 팔자주름을 펴준다.
페이스닝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얼굴준비체조는 필수. 우선 얼굴의 힘을 빼고 근육을 의식해서 움직이는데 집중하자.
1. 가볍게 눈을 감고 이마, 볼, 입, 턱, 목 순서로 얼굴의 힘을 뺀다.
2. 천천히 눈을 뜨고 입을 살짝 다문 후 입 꼬리를 옆으로 늘인다.
3. 입 꼬리를 좌우 번갈아 위쪽으로 올린다. 좌우 똑같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해도 포기하지 말자.
4. 천천히 입을 벌리면서 ‘아, 에, 이, 오, 우’ 하고 소리를 내면서 근육을 의식하며 적극적으로 움직인다.
이 운동을 하면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므로 이마의 여드름 및 탈모 방지에도 좋다.
1. 5초에 걸쳐 천천히 눈을 가늘게 해서 실눈을 만든다.
2. 양쪽 눈을 크게 뜨면서 동시에 눈썹도 5초에 걸쳐 위로 끌어올린다. 깜짝 놀란 표정을 지으면서 정수리를 향해 앞뒤의 근육을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한다.
3. 5초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한 후 천천히 눈의 힘을 뺀다.
근육의 탄력이 없어진 상태에서 한번 생긴 주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데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주름을 희미하게 만들 수 있다.
1. 눈썹을 안쪽 아래 방향으로 5초에 걸쳐 끌어당겨 눈을 가늘게 뜨면서 미간에 주름이 잡히게 한다.
2. 눈은 가늘게 뜬 채 눈썹만 비스듬히 바깥쪽 위로 5초에 걸쳐 끌어올려 미간을 편다.
3. 5초를 센 후 천천히 힘을 뺀다.
웃을 때 눈가에 잡히는 주름. 이는 피부와 안륜근에 탄력이 있으면 쉽게 없어지지만 웃고 난 후에도 주름이 남는다면 근육 운동을 열심히 하자.
1. 정면을 마주하고 눈은 전방을 본다.
2. 눈 주위의 근육을 의식하면서 위아래 속눈썹이 서로 맞닿을 때까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뜬다. 미간을 찌푸리지 말고 눈 주위에만 집중한다.
3. 눈 주위의 긴장을 유지한 채 5초를 센 후 천천히 얼굴의 힘을 뺀다
식사 중에 종종 볼 안쪽이 씹힌다면 이미 근육이 늘어진 것. 이 운동은 여분의 지방을 없애주므로 얼굴 윤곽이 또렷해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1. 입을 다물어 뾰족하게 하면서 천천히 앞으로 내민다.
2. 양쪽 볼의 공기를 5초에 걸쳐 빨아들인 후 5초를 유지한다. 이때 양쪽 볼의 공기를 전부 빨아들인다는 느낌으로 한다.
3. 양쪽 볼을 공기가 더 이상 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최대한 부풀린다. 5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공기를 내뱉는다.
목에 잔주름이 생기는 건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계속 운동하면 목의 뭉친 근육이 풀어지면서 아름다운 목선까지 만들 수 있다.
1. 등을 곧게 펴고 턱을 안쪽으로 살짝 끌어당긴다.
2. 턱을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좌측 목근육 당김이 느껴질 정도로 5초에 걸쳐 목을 오른쪽으로 돌린다. 이때 어깨는 움직이지 않는다.
3. 천천히 정면으로 얼굴을 바로 하고 왼쪽도 반복한다.
볼은 지방이 붙기 쉬워 움직이지 않으면 금방 처져 팔자주름이 생긴다. 또한 운동으로 근육에 유연성이 생기면 고운 피부가 만들어진다.
1. 입 꼬리를 끌어올려 웃는 얼굴을 만든다.
2. 왼쪽 입 꼬리를 원상태로 하면서 오른쪽 입 꼬리는 팔자주름이 최대한 없어지도록 끌어올린다.
3. 오른쪽 눈만 천천히 감으면서 근육이 움츠러드는 느낌이 들게 한다. 5초 동안 유지한 후 표정을 푼다. 왼쪽도 반복한다.
입 꼬리가 처지면 입가가 일그러지기 쉽고 표정이 어두워져 기분 나쁜 인상을 준다.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확실하게 효과를 느낄 수 있다.
1. 정면을 보고 가볍게 입을 다문다.
2. 위아래 입술을 마주하고 입 안쪽으로 밀어 넣듯이 하면서 입 꼬리를 천천히 끌어올린다.
3. 입 꼬리를 끌어올려 완전히 U자형이 되었으면 5초간 유지한 후 입꼬리부터 힘을 빼면서 천천히 원상태로 돌아간다.
어떻게 웃어야 할까?
1) 이왕이면 크게 웃자
웃을 때는 의식적으로 입을 활짝 열고 온몸으로 웃자. 입이 귀에 걸릴 만큼 크게 웃어야 마음이 열리고 진짜 웃음이 쏟아져 나온다. 활짝 웃으면 눈 밑의 신경을 자극해 엔도르핀이나 도파민 같은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 혼자 웃지 말고 함께 웃자
미국 작가 마크 트웨인은 "슬픔은 그대로 나둬도 자연스럽게 해소된다. 하지만 완전한 기쁨을 얻으려면 그것을 함께 나눌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함께 웃다 보면 마음도 한결 여유로워지고 더 크게, 더 많이 웃을 수 있으며 혼자 웃을 때 보다 33배의 효과가 있다.
3) 웃음을 연습하자
얼굴의 근육이 굳어 있으면 어색한 웃음이 되기 십상이고, 스스로 웃음이 어색하다고 느끼게 되면 웃는 횟수가 줄어들게 된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웃을 수 있다는 생각은 접고 혼자만의 공간에서 자연스러운 웃음을 지어보는 연습을 해보자.
4) 요일별 웃음을 실천하자
월요일은 월등하게 웃고, 화요일은 화사하게 웃고, 수요일은 '수'를 맞도록 웃고, 목요일은 목숨 걸고 웃고, 금요일은 금방 웃고 또 웃고, 토요일은 토해내듯 웃고, 일요일은 일어나자마자 웃자. 그러면 1년 365일 하루도 빠짐없이 웃는 날이 될 것이다.
5) 힘들고 어려울수록 웃자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 는 말이 있듯, 도무지 해결될 것같지 않은 힘든 일이 있을 때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보자. 유대인들은 나치의 압제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한다. 웃음은 힘들고 절망적일 때 가장 빛을 발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잘 웃는 사람이 되는 비결.
언제든지 생각날 때마다 ˝잘됐다, 다행이다˝라는 말을 떠 올리면 됩니다
가족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가족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 雪花 박현희인천여고총동창회
일상 속에서도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잘됐다, 다행이다˝라고 하는 겁니다
길을 걷다가도 뭔가를 보게 될 때마다 ˝다행이다˝라고 하는 겁니다.
바보 같은 소리다, 그건 무리다 그렇게 생각 하시나요?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칼이란 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물건입니다.
그런데 작은 상처로 끝났다고 생각하면 그야말로 다행 아닙니까?
비가오면 ˝이 비 덕분에 산천초목이 촉촉해지고 가뭄도 해소된다
˝라고 생각하면 다행이겠지요.
여느 때보다 늦게 일어나 서둘게 되는 일이 있더라도˝늦잠 잔만큼 푹 쉬었다
˝고 생각하면 다행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그렇게 생각하면 매일 감사할 일들이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습니까?
맑고 파아란 하늘에 두둥실 떠 있는 흰구름, 지나는 길에 피어있는 이웃집 담장의 꽃, 선생님이나 상사에게 심하게 혼났지만 그래도 혼남으로서 배운 게 있을 테니 어떤 일이든 그 나름대로 감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비는 싫다, 늦잠을 자다니 끝장이다,
해가 나오면 너무 더워서 싫다, 하늘 따위 올려다보고 싶지 않다,
꽃 같은 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싫은 소리를 듣는 건 정말 화난다, 이런 식으로만 받아들이면 당신의 표정은 늘 굳어집니다
표정이 굳으면 마음도 굳어지고 맙니다.
그러니까 감사해야 합니다. 어떤 일을 만나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그때마다 표정도 부드러워 집니다. 작은 미소가 떠오릅니다.
작은 미소는 당신의 얼굴을 온화하게 만들고, 얼굴이 온화해지면
언제나 밝게 웃을 수 있게 됩니다.
언제나 멋지게 웃을 수 있다면 마음도 즐거워지고,
즐거워진 마음은 웃는 얼굴을 더욱더 멋지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그러면 마음도 더욱 더 그렇겠죠? 이런 것을 호순환 이라고 합니다
좋은 일은 점점 더 좋은 일을 불러오게 마련입니다.
= 참으로 마음이 행복해지는 책중에서 =
웃는 사람이 되는 비결
잘 웃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간단 합니다. 언제든지 생각날 때마다 "잘됐다, 다행이다" 라는 말을 떠 올리면 됩니다.
일상 속에서도 무슨일이 있을 때마다 "잘됐다, 다행이다" 라고 하는 겁니다.
길을 걷다가도 뭔가를 보게 될 때마다 "다행이다" 라고 하는 겁니다.
바보같은 소리다, 그건 무리다, 그렇게 생각 하시나요?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칼이란 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물건 입니다.
그런데 작은 상처로 끝났다고 생각하면 그야말로 다행 아닙니까?
비가오면 "이 비 덕분에 산천 초목이 촉촉해지고 가뭄도 해소된다" 라고 생각하면 다행이겠지요.
여느 때보다 늦게 일어나 서둘게 되는 일이 있더라도 "늦잠 잔 만큼 푹 쉬었다"고 생각하면 다행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그렇게 생각하면 매일 감사할 일들이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습니까?
맑고 파아란 하늘에 두둥실 떠 있는 흰구름, 지나는 길에 피어있는 이웃집 담장의 꽃, 선생님이나 상사에게 심하게 혼났지만 그래도 혼남으로서 배운게 있을테니 어떤 일이든 그나름대로 감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비는 싫다, 늦잠을 자다니 끝장이다,
해가 나오면 너무 더워서 싫다, 하늘 따위 올려다보고 싶지 않다, 꽃 같은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싫은소리를 듣는건 정말 화난다, 이런 식으로만 받아들이면 당신의 표정은 늘 굳어 집니다.
표정이 굳으면 마음도 굳어지고 맙니다. 그러니까 감사해야 합니다.
어떤일을 만나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그때마다 표정도 부드러워 집니다.
작은 미소가 떠 오릅니다. 작은 미소는 당신의얼굴을 온화하게 만들고,
얼굴이 온화해지면 언제나 밝게 웃을 수 있게 됩니다.
언제나 멋지게 웃을 수 있다면 마음도 즐거워지고, 즐거워진 마음은 웃는 얼굴을 더욱더 멋지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그러면 마음도 더욱 더 그렇겠죠? 이런것을 호순환 이라고 합니다.
좋은일은 점점 더 좋은 일을 불러오게 마련 입니다.
[참으로 마음이 행복해지는 책중에서]
잘 웃는 방법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 가끔 지나가던 사람에게 미소를 지어줘 보세요. 미소는 옮겨 간다잖아요. 처음엔 힘들더라도 마음씨 좋아보이는 할머니들, 아주머니들, 아저씨들 한번씩 지나가며 혹시 님을 보지 않고 있더라도
미소를 지어주세요. 아마도 그분들도 님에게 미소 짓는걸 발견할수 있을꺼예요.
그러다 보면 곧 미소 짓는것도 익숙해질듯.
또 하나는 거울을 보거나 셀카를 찍으면서 계속 어떤 미소가 이쁠까, 웃는 모습은..등등 계속 찍어보세요. 홧팅!^^
입꼬리 올리는 운동, 집에서 간단하게!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해선 입꼬리가 내려가 있는 것보단 올라가
있는 것이 상대적으로 보기 좋습니다.
입꼬리가 내려가 있다며 자칫 우울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입꼬리를 올려
미소짓는 입모양을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선천적으로 입꼬리가 올라가 있는 사람보다는 내려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밝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입꼬리 올리는 운동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입꼬리 올리는 운동법 첫번째는 일단 입을 크게 벌리고 입모양으로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여 입을 최대한 찢는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고 시원한 입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 손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입꼬리 올리는 운동법으로는 양 손
손가락으로 입 양 옆을 벌려 찢은 다음 10초 정도 천천히 숫자를 세어
유지시켜 줍니다. 여기서 치아가 8개 다 보일만큼 벌려주어야 합니다.
세번째 입꼬리 올리는 운동법으로는 한 쪽씩 최대한 입꼬리를 올려주는
방법으로 위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이용해서 입꼬리 부분을 손가락으로
당겨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는 카드를 물고 1분 동안 입꼬리
올려 유지하고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입꼬리 올리는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자연스럽게 쳐져있던
입꼬리를 올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