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장년층 세대에게 포항 송도 해수욕장은 추억이 깃든 낭만의 장소일 것입니다.
여름철 더위를 피해 송도 해수욕장을 찾아 텐트를 치고 통기타로 밤을 지새우던 젊은 시절 추억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포항 송도 해수욕장은 200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물이 맑고 모래가 고우며, 경사가 매우 완만해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꼽혔습니다.
하지만 해수의 변화 등으로 해변 모래가 사라져 해수욕장이 폐장됐습니다.
포항시는 복원 공사를 거쳐 내년께 송도 해수욕장을 개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항시는 또 해변 주요 관광 포인터에 폴리 조형물을 세우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송도 워터폴리는 바다와 도시를 잇는 해안에서 자연과 인간을 소통 공존하게 하는 조형적 건축입니다.
워터폴리는 동해와 태평양을 향해 세계로 뻗어 나아가고자 하는 갈매기의 꿈과 비전을 나타냅니다.
붓의 한 획으로 그린 듯한 S곡선은 갈매기가 미래를 향해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형상을 나타냅니다.
1층은 물 위의 테크, 2층 미팅공간, 3층 뷰 공간으로 총 높이 12.7m입니다.
3층에 오르면 왼편으로 환호해맞이공원과 오른편으로는 포항제철의 위용과 함께 영일만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설계공모당선작이기도 한 폴리는 지난 6월 준공했으며 송도해변의 랜드마크와 함께 송도 해수욕장이 문을 열면 상징시설이 될 것입니다.

최 상 대 / 작가 약력
△건축가 △한터건축, 문화대로 대표 △전 대구건축가협회회장 △전 대구예총회장
첫댓글 2012년 부터 시작한 여름스케치가 7년 세월이 지났습니다. 무더운 휴가철 7, 8월에 유명 화가들 틈바구니에서 네 다섯편씩의 건축과 문화다움의 스케치를 하고 글을 쓰야했습니다.
새로운 소재를 찿아 한 주 한 주 힘들게 그러다보니 어느새 여름이 지나갔습니다.
정말 수고가 많으셨네요.
포항 송도해수욕장~!.
추억의 해변이지요.
스케치로도 멋집니다. 해수욕장 개장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올테지요? 그전에 직접 가보고 싶어요. 길이길이 남을 작품입니다. 뿌듯하시겠어요.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하늘이 푸를 때에,,,
우와, 자신의 작품을 이렇게 스케치로 남길 수 있으니 더욱 의미를 더해 주네요 포항제철의 신화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송도폴리 멋집니다 포항에 언니가 있어 갔다가 전망대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여름스케치 기다리는 즐거움도 컸지요 내년 송도해수욕장 개장 때는 많은 시민들에게 더 사랑 받겠습니다
담당 기자자는 내년에 또,,, 글쎄요,,,
진취적인 송도워터폴리에 대한 설명을 읽고 나니 더 의미있게 다가오네요
설계하신 작품이 완공되어 보람되고 스케치 속에서 또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하니 뿌듯하실 것 같아요
많은 이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로 사랑받는 워터폴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에게 시원한 폴리가 되겠지요.
포항의 랜드마크가 빛이 납니다!
대구에서 가까운 유알한 바다의 포항 그래서 정감이 깊습니다.
수평선에 걸쳐진 구름과 출렁이 파도, 너울너울 갈매기가 우리보다 더 좋아 할 것 같습니다.
그 곳 시민들은 '갈매기' 호칭
어머! "송도의 S라인" 짱입니당!^^
포항에 한 번도 간 적이 없는데
송도워터폴리 직접 보면 더 멋지겠습니당!
「갈매기의 꿈」이 떠오르네요......^^*
가을 여행 오세요.
언제구경 한번 시켜주세요 축하드림니다
네. 그냥 가시면 됩니다. 입장료? 없습니다.
7년 전이면 제가 중학생 때인데...와!
수고 많으셨어요~
아~ 아직 학생?
핑계삼아 한번 모디가 가야되는 거 아님감...
댓글핑계로... 날짜를
선생님, 이런 작품이 사람의 솜씨에요? 문외한의 눈에는 넘 신기함의 경지네요! 포항에 가볼 이유가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