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를 공기중에 놓아두면 이산화탄소와 반응하여 흰색가루물질(탄산나트륨)이 생기는데..
이것은 앙금인가요??
첫댓글 화학반응식 : 2NaOH + CO2 = Na2CO3 + H2O 탄산나트륨은 물에 대한 용해도가 크므로 앙금이 아닙니다. 비누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생성된 염이라고 보면 되죠. 물에 들어가면 당연 녹겠죠
감사합니다^^
첫댓글 화학반응식 : 2NaOH + CO2 = Na2CO3 + H2O 탄산나트륨은 물에 대한 용해도가 크므로 앙금이 아닙니다. 비누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생성된 염이라고 보면 되죠. 물에 들어가면 당연 녹겠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