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脫稅, tax evasion)는 허위 기타 부정한 행위에 의하여 납세를 면탈하는 범죄 행위이다. 탈세는 적법한 절세와 구별되며 사법(私法)의 형성 가능성을 이용한 합법적 조세 회피(tax avoidance)와 구별된다.
이런 정의있습니다.
'시크릿 세탁소(The Laundromat)'는 tax evasion(탈세 -> 불법)와 tax avoidance(조세 회피 -> 불법인듯 불법피한 너)에 대한 영화에요.
뉴스타파서 몇년 전 크게 다뤘던 모사크 폰세카라는 조세 회피 전문 회사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너무 주제가 뚜렷하고 메세지를 돌직구로 얘기해서 싫어할 분들도 있을 거 같아요.
전 많이 좋았습니다^^
한때 전세계 화제였고 조세 회피에 대한 관심, 모니터링,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모사크 몬세카가 이젠 이름 조차 거의 거론 되지 않는 시점에 나온 작품이라 더 좋았어요.
감독은 스티븐 소더버그 형님,
배우는 메릴 스트립, 게리 올드만, 안토니오 반데라스, 데이비드 쉬머, 제프리 라이트, 샤론 스톤, 논소 아노지 등등 무지 화려해요.
썩토 평점은 그지같지만,
기사로 많이 나왔던 모사크 폰세카, 버진 아일랜드, 파나마란 국가, 보시라이 부인인 구카이라이와 영국 사업가 닐 헤이우드 이야기, 재보험 사기 등 나오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 있을꺼에요^^
이시간 모사크와 폰세카는 즐겁게 살고 있겠죠? ;;
동영상시크릿 세탁소 | 공식 예고편 | Netflix사고로 남편을 잃은 엘런(메릴 스트립). 장례를 치르고 나니, 빌어먹을 보험회사가 빠져나갔단다. 화가 난 그녀는 조사를 시작하고, 파나마시티에 있는 한 로펌의 변호사들(게리 올드먼, 안토니오 반데라스)이 연루돼 있으며 엄청난 금융 사기를 벌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넷플릭스 가입하기: http://www.netflix.comwww.youtube.com
첫댓글 배우진이 화려하네요!
주제가 넘 뚜렷하긴 하지만 화려한만큼 연기들 잘해요~ 메릴 스트립 항상처럼 좋구요, 게리 올드만-안토네오 반데라스 콤비 좋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