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
원수보다 더 못한넘
숭악하기 짝이 없는 넘
이보다 더 악랄할수 없는 넘
두말말고 멀리멀리 보내버려야 하는 넘
창피해서 죽겠다, 그런넘이 대통령이었다는게...
*숭악-흉악하다의 경상도 사투리
*원숭이두창이란?
아프리카 풍토병원의 두창이 유럽과 중동 전역에 급속히 퍼져 세계 보건 당국이 긴급하게 걸렸다. WHO는 12개의 유엔 회원국에서 원숭이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다고 보고했다.
원숭이 당은 천연두와 유사한 증상을 가지고 있으며 6일에서 21일 사이의 잠복기를 가진다. 대부분의 증상이 2-4주 지속되면 회복되지만 심각한 증상으로 진행하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원숭이의 창문은 주로 인간의 피부, 호흡기 및 점막을 통해 몸에 들어가는 설치류에 의해 전염됩니다.
인간 간 감염은 드물지만 피부 손상, 혈액, 체액, 타액, 침구 등의 오염 물질과의 접촉으로 감염됩니다. 정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원숭이창을 공중위생위기관리대상으로 선언할 경우 긴급 격리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관리 대상 해외 감염병」으로 지정된다고 합니다.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원숭이 두창 원인 및 증상
원숭이 두창는 희소 바이러스 감염이며, 원인 병원체는 원숭이 당 바이러스입니다. 그것은 1958년에 덴마크에서 두개골과 유사한 증상을 가진 실험용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전염성이 약간 약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동성 간의 밀접한 신체 접촉을 감염의 원인으로 간주합니다. 그 외에도 체액, 호흡기의 비말, 오염물질의 접촉 등을 통해서도 전염된다고 합니다.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
증상은 신체에 들어오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서 발열, 오한, 두통을 포함한다. 증상이 나타나고 증상이 시작된 지 1-3일 후에 얼굴 주위에 발진이 나타나서 점차 몸 전체에 퍼집니다.
두드러기가 나오면 물집이나 고름이 발생합니다. 특히 손에 수두를 닮은 수포성 발진과 함께 심한 가려움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원숭이창 치명률은 10%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인프라가 부족한 아프리카에서 보고된 수치로 볼 수 있으며, WHO에 따르면 최근 치명률은 3~6%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은 2주 내지 4주 동안 지속되지만, 일반적으로 1 내지 3주의 잠복기가 존재한다.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
원숭이두창 증상 및 치료방법원숭이 두창 예방법
원숭이의 두개 감염 경로는 직접 접촉이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생활화, 화장실 등의 방역 규칙을 잘 지키면 예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해외에서는 원숭이 창이 급속히 퍼지면서 입국자에 대한 감시가 강화됩니다. 잠복기가 최대 3주이므로 우리나라에서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영국은 감염증례 14건이 추가 확인되었고 원숭이 기침 감염증례가 모두 70건으로 늘어났습니다. 프랑스, 오스트리아, 체코, 슬로베니아 등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해외 입국자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다.원숭이 창발 발생국에 들어간 모든 여행자는 발열 체크, 건강상태의 신고를 내야 합니다.
원숭이두창 치료방법
상용화된 특이치료제는 없으며, 감염된 사람은 격리입원하여 증상에 따른 대증치료를 받게 됩니다. 국내에 원숭이두창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와 면역글로불린이 확보되어 있으며, 동 약제에 대한 사용안내서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원숭이두창 치료를 위한 항바이러스제인 테코리비리바트를 도입 예정중에 있다고 전해집니다.
첫댓글 **-분수에 맞지 않게 너무 지나치다
원망 질투 불평
숭한모습 그대로 들어내
이쯤되면 악당이 틀림없지
두리뭉실 뭉개려 드니
창난젖갈통에 푹 담가놓으면 정신 차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