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의 약속 - 다가올 영광의 축복(사4:1-6)
이사야 4장은 이사야의 예언을 통해 유다 백성들이 겪었던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망과 회복의 약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 범죄의 결과로 인한 고난의 모습(남자가 희소해짐)이 나타납니다(1).
오늘 말씀에서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이 겪었던 어려운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범죄의 결과로 많은 남자들이 전사하고 포로로 끌려가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여성들이 한 남자를 붙잡고 구혼을 하게 되는 비극적인 장면이 펼쳐집니다. 이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겪었던 큰 고난의 모습입니다.
둘째, 메시야 시대의 영광과 축복을 보여주심으로써 소망을 주십니다(2)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징계 속에서도 소망을 주셨습니다. 메시야 시대의 영광을 보여주심으로써 낙심하지 않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때로는 징계로 나타나지만, 그 속에 소망과 회복의 약속이 담겨 있습니다.
셋째, 시온에 남아있는 자들을 거룩하게 하시고 보호하실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습니다(3-6).
시온에 남아있는 자들을 거룩하게 하시고 보호하실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에 남아있는 자들, 즉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을 거룩하다 칭하셨습니다. 이들은 메시야로 말미암아 성결케 되어질 것입니다. 성령의 역사를 통해 죄를 떠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하심 아래 있게 하실 것입니다.
오늘 말씀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구원과 회복의 날이 올 것이라는 소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개하고 성령의 역사를 받아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는 우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어려운 시간을 지나도 다가올 영광의 축복을 믿고 기대하며 살아가는 성도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결심 기도 /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복의 날이 있음을 믿고 살게 하옵소서!
https://youtu.be/Pk-8VZUvo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