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초대(사55:1-13)
이사야 55장은 구원의 초대에 대한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의 은혜로 초대하고 계십니다.
첫째, 목마른 자에 대한 초대입니다(1-2).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물질적인 회복을 갈망했지만, 더욱 심령이 갈급한 상태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물과 포도주와 젖"을 무료로 주시며 영적인 갈증을 해소시켜 주시고자 초대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상징합니다. 우리도 세상의 명예와 지위, 재물에 만족하지 말고 하나님께 나아와 영적인 만족을 누리기 바랍니다.
둘째, 이방인의 구원에 대한 말씀입니다(3-5).
하나님께서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로 나아와 들으라"고 간절히 초청하십니다. 그리고 장차 오실 메시야를 통해 이방인들도 구원받을 것을 예언하십니다. 이는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 이방인들도 복음으로 돌아오게 될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을 찾으라고 하시는 초대입니다(6-11).
악인과 불의한 자는 자신의 길과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용서하심이 얼마나 크고 확실한지를 말씀하십니다. 이는 단순한 말씀이 아니라 생명의 말씀, 성령님의 음성이라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넷째, 구원받은 자들이 누릴 기쁨과 평안, 복된 환경에 대한 말씀입니다(12-13).
하나님의 백성이 구원받아 돌아올 때 모든 자연환경까지도 기쁨과 찬양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이는 장차 올 그리스도의 영원한 왕국을 예상케 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우리를 구원의 은혜로 초대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이 초대에 기쁨으로 응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아가기를 축복합니다.
●결심 기도 /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https://youtu.be/A7tMm93Ni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