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자유롭게 하시는 진리의 예수님
둘, 예수님은 ‘나는 진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길을 가려면 조명이 필요합니다. 길이라고 모두 같은 길이 아니며 바른길, 지름길, 안전한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잠언 14장 12절에는 “사람에게는 바른길로 보여도 끝내는 죽음에 이르는 길이 있다”는 교훈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에 대해 진리의 빛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8장 32절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라는 말씀에서 진리는 곧 예수님을 뜻합니다. 진리의 반대는 거짓과 불의, 불법입니다. 바오로 사도는 에페소서 4장 18절에서 “그들 안에 자리 잡은 무지와 완고한 마음 때문에, 그들은 정신이 어두워져 있고 하느님의 생명에서 멀어져 있습니다.”라고 권고합니다.
진리가 떠나면 정신이 어두워지고 무지와 완고한 마음으로 하느님의 생명이 떠나는 것입니다. 전도서 7장 29절은 “다만 이것을 보아라. 내가 찾아낸 바다. 하느님께서는 인간들을 올곧게 만드셨지만 그들은 온갖 재주를 부린다는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람은 죄로 인해 거짓말쟁이와 사기꾼으로 변해간 것입니다.
6) 빛이신 생명의 예수님
셋, 예수님은 “나는 생명이다.”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생명이란 삶의 근원이자 에너지입니다. 생명은 변화와 부활과 다시 태어남을 잉태해줍니다. 생명은 하느님께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흔히 우리가 하느님에 대해 정의할 때 ‘하느님은 사랑이시다’라고 하고 또 ‘하느님은 생명이시다’라고 정의합니다. 하느님이 계시는 곳에 생명이 있고, 마귀가 있는 곳에 죽음이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죽음이고 세상은 죽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복음 1장 4절에 “그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었다.”라는 말씀을 전하면서, 그분 안에 생명이 있음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바이오’ 생명이란 동식물의 생명체를 말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생명은 영원한 생명(조에)를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이는 영생을 얻고 심판을 받지 않는다.”(요한 5,24)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아드님을 믿는 이는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그러나 아드님께 순종하지 않는 자는 생명을 보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하느님의 진노가 그 사람 위에 머무르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느님 아버지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고, 그 길을 비추어 주는 진리이며, 그 진리 안에 생명을 갖고 있습니다. 세상에 진리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만약 태양이 두 개라면 지구는 너무 뜨거워 사람이 살 수 없을 것입니다. 자신을 낳아 준 어머니가 두 분이라면 정체성에 큰 혼란을 겪게 될 것입니다. 하나보다 둘이라서 복잡하고 불편한 것이 더 많습니다. 1+1+2이지, 1.99999라든지 2,00001이면 진리가 아닌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 구원, 자유도 하나뿐입니다.따라서 인간이 천국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이런 절대 진리를 상대 지식이나 진화론적 사고에 연결해 희석시켜서는 안 됩니다. 하느님은 인간 학문이나 지식의 대상이 아닙니다. 논쟁의 대상은 더욱 아닙니다. 성경은 하느님에 대해 논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창세기 1장 1절은 하느님 존재에 대한 설명 없이 곧바로 “한처음에 하느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다.”라면서 하느님의 행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느님에 관해 모든 것을 알려고 하는 것은 인간의 오만입니다. 하느님은 인간의 경배와 찬양의 대상일 뿐입니다. 따라서 인간은 하느님께 나아가 예배해야 합니다. 인간은 여러 갈래 길이 있고 다양한 진리가 있으며 많은 형태의 생명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영원하신 하느님은 “그분 안에는 다른 누구에게도 구원이 없습니다. 사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에서 우리가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이 이름밖에 없습니다.”(사도4,12)라고 분명히 알려 주셨습니다.
첫댓글 아멘. 아멘. 아멘.~~
"세상에 진리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 안에는 다른 누구에게도 구원이 없습니다.
사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에서
우리가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이 이름밖에 없습니다.”(사도4,12)
아멘.
아~~멘.
“그분 말고는 다른 누구에게도 구원이 없습니다.
사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에서 우리가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하늘 아래 이 이름밖에 없습니다.”(사도4,12)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