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흔색이라는게 광물을 조흔판에 긁어 나타나는 가루의 색이잖아요..그렇다면 일단 조흔판에 긁혀야하는데 석영은 굳기가 7이고 조흔판은 굳기가 6.5인데 어떻게 조흔색을 알수있나요?
첫댓글 굳기가 조흔판이상의 광물들은 조흔판에 긁어서 가루를 만들지 않고 다른 더 단단한 곳에 긁어서 그냥 가루로 만든후에 가루의 색깔을 알아내는게 아닐까요??^^조흔판에 긁는다구 해서 광물의 가루의 색깔이 변하는것두 아니구요...그냥 가루로 만들어서 가루의 색을 알아보기 위함이 아닐까요~~^^;;조흔색이라는것은... 그냥 제생각입니다...^^;;
첫댓글 굳기가 조흔판이상의 광물들은 조흔판에 긁어서 가루를 만들지 않고 다른 더 단단한 곳에 긁어서 그냥 가루로 만든후에 가루의 색깔을 알아내는게 아닐까요??^^조흔판에 긁는다구 해서 광물의 가루의 색깔이 변하는것두 아니구요...그냥 가루로 만들어서 가루의 색을 알아보기 위함이 아닐까요~~^^;;조흔색이라는것은... 그냥 제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