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완(Black Swan)
* 개봉 : 2011 * 장르 : 드라마/스릴러 * 국가 : 미국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감독 : 대런 아르노프스키 * 주연 : 나탈리 포트만, 뱅상 카셀 | 뱅상 카셀(영화배우, Vincent Cassel)
* 출생 : 1966년 11월 23일, 프랑스 파리 * 나이 : 57세 (만 55세) * 신체 : 187cm * 가족 : 아버지(장 피에르 카셀/영화배우) * 데뷔 : 1988년 영화 '황새는 그들의 머리 위에만 그것을 만든다' * 수상내역 : 2009. 제34회 세자르영화제 남우주연상 2008. 제21회 도쿄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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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out Movie ]
순수와 관능, 美와 광기가 싸우는 충격적인 영상 체험!!
이제껏 누구도 본 적 없는 '백조의 호수'
‘백조’를 탐한 ‘흑조’의 질투와 도발의 핏빛 욕망!
차이코프스키의 명곡과 함께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지는 '백조의 호수'를 모티브로 탄생한 상상을 넘어서는 충격적인 영화 <블랙 스완>. 이 영화가 발레 팬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평단과 발레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까지 끌어당기며 절대적인 지지와 호평을 받는데에는 얼마간의 이유가 있다. 그 첫 번째가 우선, 각종 영화제에서 여우 주연상의 영예를 석권한 나탈리 포트만의 완벽한 연기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발레리나로의 변신은 물론, 순수하고 연약한 '백조'와 사악하고 유혹적인 '흑조'라는 상반된 캐릭터 변신은 마치 배우 ‘나탈리 포트만’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려 노력하는 모습을 연상시키며 그녀의 연기에 대한 한결 같은 찬사를 끌어냈다. 그리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완벽한 커리어 구축을 위한 열정, 실패에 대한 두려움, 홀로 서기, 부모와의 갈등, 性에의 탐구와 흥미 등을 둘러싼 스릴 넘치는 전개와 보편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캐릭터 창조가 돋보이는 각본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백조’와 ‘흑조’라는 상반된 성격을 가진 나탈리 포트만과 밀라 쿠니스의 극중 라이벌 관계는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뱅상 카셀, 밀라 쿠니스, 바바라 허쉬 등 최고의 배우들이 펼치는 명연기 대결과 차이코프스키의 원곡을 영화의 색감에 맞게 편곡해 일관된 긴장감을 유지해가는 음악, 우아하면서도 화려하고 요염한 매력까지 뿜어내는 의상 등 영화라는 ‘종합 예술’의 매력을 한껏 선사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것을 세밀하고 완벽하게 직조해낸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천재적인 연출력은 마지막까지 화면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게 한다. 클라이막스를 향한 니나의 열정적인 무대가 기적? 혹은 파멸? 과연 어디로 향할지 이제껏 누구도 본 적 없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가득한 '백조의 호수' 막이 열린다.
<블랙 스완>의 ‘흑조’는?
발레 '백조의 호수'의 음악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 내용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 역시 많지는 않을 것이다.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코스키의 3대 발레 음악으로 손꼽히는 ‘백조의 호수’는 일반인에게는 아마도 가장 유명한 발레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순수한 오데트(백조)와 악마의 화신인 오딜(흑조)을 한 사람의 발레리나가 연기해야 하는 것. 때문에 많은 발레리나에게 있어 ‘백조의 호수’ 프리마돈나를 맡는다는 것은 동경의 대상이자, 난이도가 가장 높은 연기에의 도전인 셈이다. 그것도 세계 정상의 발레단에서 공연하는 ‘백조의 호수’ 주역으로 발탁된다면 그 기쁨과 고뇌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거기에 영화 <블랙 스완>의 모든 시작이 있다. ‘성공’을 꿈꾸며 완벽을 추구하는 발레리나의 시련과 광기, 라이벌을 향한 질투와 동경을 극한의 심리극으로 영상화한 <블랙 스완>은 인간에게 감춰진 양면성과 변신을 향한 욕망의 표출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스릴의 세계로 관객을 유혹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천재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의 작품!!
빠른 편집과 현란한 카메라 워크, 그리고 무엇보다 배우의 연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는 천재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2008년 <더 레슬러>의 미키 루크에 이어 <블랙 스완>의 나탈리 포트만을 최고 연기자로 등극시킨 그는 매번 새로운 작품을 내놓을 때마다, 자신의 최고 걸작 타이틀 역시 갱신하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0년 베니스 영화제 개막작으로 공개된 이래 평단과 관객의 기립 박수를 받은 <블랙 스완>은 발레와 스릴러 장르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스릴러로 꼽히고 있는데, 범죄 세계나 유령의 집이 등장하는 일반적인 스릴러 장르 영화와는 달리 스릴러와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분야, 즉 육체적으로 엄청난 노력과 예술성이 필요한 발레단을 배경으로 정신 분열의 경계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나의 모습을 생생하고 세밀하게 그려낸다. 발레단이야말로 완벽해지고자 하는 강박 관념이 시각적으로 확연하게 드러나는 완벽한 배경이라고 생각한 감독은 천천히 내면을 잠식하는 어두운 충동에 사로잡혀 혼란스러운 프리마돈나 발레리나를 주인공으로 관능적이면서 무서운, 지금까지 그가 만들어온 영화와는 다른 심리적 공포를 들추어낸다.
하지만, 감독 자신이 비록 처음으로 도전하는 심리 스릴러이지만, 세부 사항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실주의적인 카메라 촬영 방식, 배우들에게서 사실적인 연기를 이끌어내는 작업 방식과 같은 그의 특성은 이번 영화에서도 고스란히 표출된다. 여기에 신체적인 극한 상태와 정신적인 고뇌를 다루는 주제, 등장인물의 흥미로운 내면 세계로 관객을 끌어당기는 면에서 <더 레슬러>의 자매편이라고도 할 수 있다.
‘성공’을 꿈꾸며 완벽을 추구하는 발레리나들의 피와 땀, 눈물과 광기로 범벅이 된 치명적인 아름다움의 세계, 잔혹한 예술의 세계를 밀도 있게 그려낸 <블랙 스완>을 통해 대런 아로노프스키의 천재적인 연출은 다시 한번 전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BHGwnmOZ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