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없는 피아니스트 '차이나 갓 탤런트'우승 감동
수잔 보일을 탄생시킨 ‘브리티쉬 갓 탤런트’의 중국 버전인 ‘중궈다런슈’(차이나 갓 탤런트)’의 마지막 방송에서 팔이 없는 피아니스트가 최종 우승을 하며 감동을 주었다.시청률 20.46%로 상하이 프로그램중 최고 시청율을 올린 준결승전에 이어 10일 밤 열린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자는 류 웨이(23)라는 팔없는 피아니스트 였다. 류 웨이는 10세때 급우들과 숨박꼭질 놀이를 하다 고압전류를 건드렸고, 45일동안 생사의 기로에 놓였다. 그는 목숨을 건질 수는 있었지만 두팔을 잘라 내야만 했고, 잘려진 두팔대신 두 발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워 나갔다. 팔을 잃은 류 웨이에게 그의 부모는 “너는 남과 다르지 않다.”고 가르쳤으며, 19세가 되던 해 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하루 7시간씩 연습을 했고 연주는 물론 작곡도 배워나갔다.류 웨이는 “부모님은 내가 건강하게 자라기만을 바랬지만 나는 부모님께 자랑스런 아들이 되고 싶었다”고 이 프로그램에 나온 동기를 설명했다. 첫 출연때는 리차드 클레이드먼의 ‘꿈 속의 웨딩’을 연주해 심사위원과 관중들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류 웨이는 이번 우승으로 수잔 보일과 함께 하는 세계투어에 참가하며 소니와 음반계약도 맺는다. 그는 “피아노를 손으로만 연주해야 한다는 법은 없다” 며 “삶에는 두가지 길이 있다. 일찍 죽거나 아니면 멋지게 사는 길, 나는 두번째 길을 선택했다” 고 말해 감동을 주었다.
(동영상)
(본 블로그 2010.8.15 류 웨이 '차이나 갓 탈랜트' 첫 출연 동영상 : http://blog.daum.net/whitehair50/7092798)
(기사 : 스포츠서울닷컴)
(사진 업데이트 2010.10.14)
자료 더보기
출처: 한산이씨 목은(牧隱) 이색(李穡)의 후손들 원문보기 글쓴이: 기라성1
첫댓글 역경을 ..어쩌면 저리도 감사히 승화사켰을까요부모님들이 저는 더 대단하고저기까지 오기에는많은 눈물과 고통이 있었을법 합니다후천적인 장애인이 더 힘들다고 하던데요..대단합니다
대단하네요.........
얼마나 피나는 훈련을 하였을까요그것이 수행이고 기도 아니었을까 합니다
하면 됩니다.
첫댓글 역경을 ..어쩌면 저리도 감사히 승화사켰을까요
부모님들이 저는 더 대단하고
저기까지 오기에는
많은 눈물과 고통이 있었을법 합니다
후천적인 장애인이 더 힘들다고 하던데요..
대단합니다
대단하네요.........
얼마나 피나는 훈련을 하였을까요
그것이 수행이고 기도 아니었을까 합니다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