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공부를 하다가....
1. 바이메탈이 전류의 열작용을 이용한 건가요? 또 전자레인지는요?
2. 110볼트와 220볼트 등 전압을 바꿀 수 있는 변압기를 이용해 전기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단위시간당 소비하는 전기 에너지가 가장 많은 전기제품은?
220볼트-60와트
110볼트 - 100와트...이런식으로 보기가 나와 있는데요 이때 전압은 신경안쓰고 전력값이 큰 것이 답인가요 ?
3. 5A-220V라고 쓴 전기제품은 무슨 뜻인가요?
4. 누전에 관한 건데요 보기에서 옳은것을 고르시오..
ㄱ. 젖은손으로 전기기구를 만질 때 발생한다
ㄴ. 감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따르고 전력소모도 커진다
ㄷ. 전선이나 코드 등의 전기적 절연상태가 나빠서 발생한다
ㄹ. 고압선에 도체인 낚싯줄을 가까이 했을 때 발생한다
ㅁ. 전기제품은 접지시키고 누전차단기를 설치해야 한다
5. 코일에 자석을 집어넣으며 하는 실험 있잖아요 -.- 전자기유도실험....
그 실험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ㄱ. 자석을 더 빨리 가까이 하면 유도기전력이 커진다
ㄴ. 코일에 자석을 가까이 하면 코일 주위의 자기장이 변한다
ㄷ. 코일에서 자석이 멀어질 떄에도 코일에 유도기전력이 생긴다
ㄹ. 코일 주위에 자기장의 변화가 생기면 코일에 유도전류가 흐른다
ㅁ. 코일 속에 자석을 완전히 넣을 때 코일 주위의 자기장이 가장 강하므로 유도기전력이 최대가 된다
6.다음 중 파동의 진동방식이 다른 것은?
ㄱ. 라디오
ㄴ. X-ray
ㄷ.호수에 나뭇잎이 떨어지자 물결이 일었다
ㄹ. 초음파 사진
7. 다음은 우리가 관찰하거나 경험할 수 있는 파동과 관련된 현상이다. 서로 관련이 가장 작은것은?
ㄱ. 돌고래
ㄴ. 북소리
ㄷ. 초음파 사진
ㄹ. 박쥐
ㅁ. 자외선
제발 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2번은 변압기를 사용해서 각각의 전압을 맞춰준다면 전력값만 비교하시면 됩니다... 3번은 전력대신 전류를 표시해준경우인데 전력을 구하고싶으면 P=VI이므로 둘을 곱하면 구할수 있고 대부분 이런 경우는 4번은 제가 좀 부족한지... 다맞는것 같은데요...-_-; 누전은 전기배선의 절연상태의 미흡함으로인해서 전류가 흐르게되는 걸말하는데.... 위의 상황이 다 맞는것 같습니다. 5번은 유도기전력은 자기장 선속의 변화에 의해서 발생하니깐 빨리접근하면 고리를 통과하는 선속이 같은시간동안 많으니 ㄱ은 맞고 ㄴ역시 맞고 3역시 멀어져도 선속은 변화하므로 맞고
ㄹ은 코일 주변이 코일로 인해 고리모양이된 영역을 말한다면 맞고 ㅁ은 자석이 코일 내부로 들어가면 선속의 변화가 매우 작기때문에 틀립니다..(코일이 무지길다면 거의 0이되므로 ) 6번은 ㄱ ㄴ ㄹ은 전자기파이고 ㄷ은 역학파(매질이있어야만 전파되는)7번은 ㅁ을 제외한 나머지는 음파이고 ㅁ만 전자기파임..
6번에 ㄹ은 전자기파가 아니지 않나요? 진동방식이면 횡파와 종파로 나눠서 ㄱㄴㄷ은 횡파, ㄹ은 종파 인것 같은데요..
1번은 금속의 종류에따라 금속이 온도에따라 늘어나는 정도가 다르다는걸 이용한 기구입니다... 위아래로 다른종류의 금속을 샌드위치모양으로 붙여놓으면 온도의 변화에따라 위의 금속이 더 잘 늘어난다면 위가 늘어난길이가 더 길어서 금속이 아래쪽으로 휘게되는 원리를 이용한 기구
헉 맞네요 잘못본듯
4번은 나머진 다 감전이나 다른경우같고, ㄷ의 경우가 누전에 대한 내용이라 생각됨.
1. 바이메탈은 전류의 열작용(금속의 온도에 따른 열팽창정도에 따라 작동하는 기구), 전자레인지는 전자기파(마이크로파를 이용) 곧 전자기파 발생을 시키려면 진동을 시켜야 하므로 전류의 자기작용이라고 말할 수 있음. 2. 전력값만 비교하면 됩니다. 3. 물리엿님 동일(P=VI) 4. ㄷ 번 같습니다. 누전이라 함은 전류가 도선이나 전선에서 새어 나옴을 의미하니깐 ㄷ 번이 정답인듯. 5. ㅁ 번은 코일속에 자석이 들어가 있는 상태로 생각해서 자속변화가 없으므로 유도기전력이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취급하면 될듯 싶습니다. 6. ㄱㄴㄷ은 전자기파(횡파), ㄹ은 역학파(종파) 7. ㄱㄴㄷㄹ은 역학파(종파), ㅁ은 전자기파(횡파)